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aT, 해외농식품 바이어를 한자리에

by 드래곤포토 2012. 10. 10.
반응형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BUY KOREAN FOOD Autumn 2012’) 개최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한국농수산식품의 수출확대를 위해 10월9일 양재동 aT센터에서 대규모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BUY KOREAN FOOD Autumn 2012’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수출상담회에 일본의 이토요카도, 중국의 RT마트 등 세계 26개국 135명의 유력바이어가 초청되어 국내 수출기업 170개 업체와 1:1 수출상담을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최근 한국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중동·남미 지역 등의 유력 바이어 50명을 신규로 초청함으로써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모색하고 있었습니다.

IMG_5058 aT센터
IMG_4919 aT센터 제1전시장 입구
IMG_5045 고려인삼 홍보관

수출상담회장에 들어서면 가장먼저 고려인삼홍보관을 만나게 됩니다.

aT는 고려인삼이 중국에서 의약품에서 식품으로 분류 변경되는 것을 계기로 대중국 고려인삼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고려인삼 홍보관에서는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IMG_5047P 신상품 홍보관(Hot New Items From KOREA)

aT에서는 수출신상품을 개발하여 해외지사를 통해 신상품을 바이어들에게 소개하고 있는데 이날 신상품홍보관에는 그동안 개발하였던 20여개의 수출신상품을 선보여 aT의 우리농식품 수출의지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IMG_4963 수출상담회장

aT는 수출상담회 기간 동안 ‘FTA 상담센터’를 운영하여 수출기업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신상품홍보관, 상담회 참가기업 제품 전시관을 설치하여 해외 바이어들에게 한국 농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였습니다.

IMG_5055 농수산식품 상담회장
IMG_5056 프랜차이즈 상담회장

수출상담회장은 농수산식품 상담회장과 프랜차이즈 상담회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수출상담회는 오전 5회, 오후 7회로 업체별 부스에서 바이어와 수출업체간 1대1 매칭 1회당 30분간 상담을 합니다.

IMG_5020P 바이어와 수출업체 상담모습

각부스마다 각기업의 상품 수출을 위하여 바이어들에게 자상의 상품을 열심히 홍보하고 설명하는 모습이 우리기업의 상품이 수출확대 될 것 같은 예감입니다.

IMG_5067P 참가업체 상품홍보관

수출상담장 전면에 참가업체 수출상품을 전시홍보하여 해외바이어들의 눈길을 끌고 있었습니다.

IMG_5069P 프랜차이즈 상품 홍보관

15개 프랜차이즈 업체도 다양한 수출상품을 전시하고 상담회를 동시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IMG_5063 바이어라운지
IMG_5048 수출업체 라운지

라운지에서는 바이어와 수출업체간 커피 등 음료를 마시면서 못다나눈 상담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IMG_5064 수출상담회장 모습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마련한 이번 수출상담회(BUY KOREAN FOOD Autumn 2012)를 통해 한국 농수산식품의 수출확대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전세계 K-FOOD 열풍 확산에 기여하는 행사가 되었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aT에서는 이번에 참석한 초청바이어를 대상으로 10월10일에는 한국의 대형유통매장과, 한국 식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바이어들에게 한국식품과 한국문화에 대한 좋은 인식을 확실히 심어줄 계획이라 합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