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스마트컨슈머

등산스틱 비교평가, 가격대비 품질 좋은 등산스틱은 ?

by 드래곤포토 2013. 8. 26.
반응형

한국소비자원, 등산스틱 비교평가  /  가격대비 품질 좋은 등산스틱은 ?

등산인구가 증가하면서 등산스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커지고 있는 실정이지만 막상 등산스틱을 고르기가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한국 소비자원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등산스틱중 두랄루민 재질이면서 손잡이가 일자형인 3단 길이 조절제품을 대상으로 길이조절부 압축강도, 편심하중 강도, 손목걸이 하중 강도, 무게, 길이 등을 시험평가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설문조사를 통해 많이 이용하는 등산스틱 12개 제품을 시험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시험, 평가 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

평가항목은 길이조절부 압축, 편심하중, 손목걸이하중, 무게 및 길이, 굵기 등 6개항목 입니다.

 등산스틱 종합시험평가표

12종의 등산스틱을 시험한 결과 '레키(P.소프트라이트 AS)', '네파(스피드업 라이트)' 제품의 품질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제품별 특징

 경량 등산스틱 12종 제품별 특징

구매가이드

등산스틱을 구매하신다면 아래 세가지를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등산스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경험상 등산스틱을 사용하다보면 폴이 밀려들어가 스틱길이가 짧아지 는 불편이 있는데 길이조절부 점검은 필수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가벼워야 하겠습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신 분은 한국소비자원의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 http://www.smartconsumer.go.kr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