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상주여행] 상주국제승마장

by 드래곤포토 2013. 12. 8.
반응형

경북 상주국제승마장

상주 국제승마장은 주경기장 1면, 준비마장 2면, 실내마장 1동으로 2010.10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승마 장입니다. 상주국제승마장을 통해 세계대학생승마선수권 대회 등 국내외 승마대회가 개최되고 있는 곳입니다.

상주국제승마장은 경기대회이외에 승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어 승마도 배울수 있는 곳입니다. 상주시에서는 승마를 특정계층의 스포츠가 아닌 누구나 저렴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국민레저로 자리매김 되도 록하여 농촌경제 활성화와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고소득시대에 부응하는 미래 신성장 녹색국민레저산업으로 육성 하고 있습니다.

IMG_0199 조형물

상주국제승마장의 주차장에 들어서면 가정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남성과 여성의 모습이 만들어져 있는 조형물로 승마를 즐기는 모습과 기승하는 모습 두가지의 모습으로 되어 있습니다.

IMG_0130P 실내승마장

승마를 하게되면 신체를 바르게 교정해주고 허리가 유연해집니다. 또한 정신집중력을 기를 수 있으며 폐활량이 늘어나고 담력키우게되며 여성들에게는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IMG_0154P 마분장 및 창고

마분장은 말이 쉬는 곳인데 여기서 일반인들도 말에게 먹이를 줄 수 잇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당근을 주면 더달라고 나무판으로된 벽을 말굽으로 쳐서 자기의사를 밝힙니다.

말에게 당근을 줄때 당근을 손바닥위에 올려놓으면 말이 알아서 당근을 받아먹습니다. 손가락으로 집어 주면 위험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IMG_0145 적외선치료실

마분장에는 세마장, 적외선치료실, 안장보관실 등이 있습니다. 위사진은 적외선으로 치료하고 있는 모 습입니다.

IMG_0142 경기용마사동

경기가 있는 경우 마사입니다.

IMG_0172P 승마체험장

승마체험장에서는 승마체험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승마체험은 체험장을 3바퀴돌게되며 교관이 안전하 게 인도하여 줍니다. 체험비용은 1인 5,000원입니다.

IMG_0194 주경기장

이 곳에서 승마대회가 열리는 장소로 경기대회가 있는 날 다시 한번 찾아와 봐야겠습니다.

IMG_0195 연습마장

연습마장은 연습을 하거나 대회 직전 일종의 대기장소로 쓰이기도 합니다.

IMG_0113C 편자

편자는 말굽이 닳지 않도록 말굽벽 아래 고정시키는 금속띠 입니다. 말편자를 U자로 걸면 복을 담고, ∩자로 걸으며 액운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IMG_0111C 승마장 이용료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승마체험은 상설로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날 등에는 승마체험이외에 마차체험, 말먹이주기 체험등이 마련됩니다.

기승은 평소에 말을 탈수 있는 사람이거나 교관에게 레슨을 받아 승마를 즐기는 것으로 승마에 관심있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시설로 되어있습니다. 주변에 경천대, 자전거박물관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면 좋은 듯 싶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경북 상주시 사벌면 경천로 683-47
문의 : 054-535-5634

상주국제승마장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