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제14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여행정보가 한자리에

by 드래곤포토 2016. 4. 17.
반응형

 

제14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국의 관광정보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14회 대구·경북 국제관광박람회'가 대구 엑스코(EXCO)에서 2016년 4월14일개막하여 17일(일)까지 열리고 있습니다.

대구시와 경북도가 공동 주최하는 이 행사에는 국내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아시아·유럽·아메리카 등 국내외 관광관련 기관·단체 140여 곳이 참여하였습니다.  

IMG_7401 대구 엑스코(EXCO)

이번 제14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에서는 대구경북지역은 물론, 지역과 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여행지도는 물론이고, 국내외 여행상품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특산품 판매, 그리고 지역과 나라에 살고 있는 홍보원들이 알려주는 여행정보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IMG_7463P

개막당일 오전 10시30분에는 1층전시장 입구에서 식전공연과 개막식이 있었습니다.

 


IMG_7446

전시관 구성은 해외관광홍보관, 국내관광홍보관, 세계음식관, 여행상품특별판매관, 관광체험관, 레저,캠핑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상북도

전시장에 들어서면 가장 왼쪽에 경상북도의 부스가 눈에 들어옵니다. 경상북도는 각군의 특산물을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전라남북도 및 울산광역시의 홍보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해당 지역의 관광정보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IMG_7405V

경상북도 부스에서는 각지역 특산물을 선보이고 있으며 여행지 안내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도 열고 있었습니다.

대구시

대구시 부스에는 대구지역의 관광지와 상품소개는 물론 청라버스, 119의 연기체험 및 지진체험, 다도, 캠핑카등을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IMG_7422

달성 토마토 축제 홍보 부스는 토마토를 이용한 조형물로 눈길을 끌고 있었습니다. 달성토마토 축제는 금년 5.21에 열릴예정으로 있습니다.

 


IMG_7418

대구시에서는 대구 중구 근대로의 여행코스인 청라버스 등을 홍보하고 있었으며 SNS에 올리면 물티슈, 양갱이 등 간단한 선물을 주었습니다.

 


IMG_7415

대구광역시 소방본부에서는 연기체험과 지진체험장을 마련하여 아이들에게 안전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IMG_7417

다도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어 다도를 배우며 차를 마실 수도 있습니다.

 


IMG_7473

다양한 캠핑카를 선보여 방문객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지자체

지자체관은 부산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충북도 등의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경상북도 부스에는 경북의 여러도시가 한꺼번에 참여하여 축제, 특산물 등을 홍보 하고 있었습니다.

 


IMG_7430V

각지자체관에서는 해당 지역의 관광안내책자와 지도들을 구비하고 있어 쉽게 여행 안내자료를 구할 수 있습니다.

 


IMG_7476P

대구경북 한복디자인 협회에서 준비한 한복은 물론 세계전통의상 체험도 해 볼 수 있습니다.

해외관광홍보관

해외관광홍보관은 중국, 필리핀 등 해외 30개국의 한글로된 세계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IMG_7434P

중국관은 중국의 관광지와 관련한 책자를 비치하고 있으며 중국의 술도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IMG_7485P

필리핀 부스에서는 음악으로 분위기를 잡고 있었습니다. 각나라마다 전통의상을 입고 안내책자와 이벤트를 실시하였습니다.

 


IMG_7413
IMG_7488P

특이한 것은 각나라 주한 대사관에서 주로 자기나라의 관광지의 팜프렛들을 비치하여 홍보를 하고 있었습니다.

 


IMG_7490

세계음식페스티벌 코너에는 우즈베키스탄, 터키, 일본, 아체르바이진, 이탈리아의 음식을 사드실 수 있습니다.

 


IMG_7469

행사기간중 메인무대에서는 매일 세계민속공연이 시간대별로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국제관광박람회장에서는 대구·경북 등 국내 다른지역은 물론 다른나라의 여행상품 특가 판매관, 호텔·리조트·테마파크 캠핑레저관, 기념품관, 세계음식관 등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홍보부스마다 이벤트를 열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합니다.

특히 해외관광홍보관에서는 30여개국이 참여하여 대부분 한글로 된 관광안내자료를 받을 수 있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행 TIP

▷소재지 : 대구시 북구 유통단지로 90 EXCO
▷전화 : 053-601-5000
▷입장료 : 일반 3,000원, 학생 2,000원
-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초대권 인쇄하여 오면 무료
▷관람시간 : 10:00~18:00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