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무릉계곡맛집] 무릉회관, 산채더덕구이정식

by 드래곤포토 2017. 11. 10.
반응형

무릉회관의 산채더덕구이정식

보통 관광지에 있는 식당은 대부분 손님들이 한번 정도 들러들 가는 식당이라 그다지 맛을 기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무릉계곡 입구에 있는 식당으로 등반을 마치고 내려오면서 들러보면 좋은 식당같아 소개합니다.


IMG_2806

저는 산행을 하기전날 저녁에 이 식당을 들렀습니다. 옆에 GS25가 있었고 외관은 밖에 테라스가 있었고 건물앞에 주요 메뉴의 그림이 걸려 져 있었습니다.


IMG_2811

저녁이라 손님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바깥쪽으로 야외공간이 있었는데 저녁이라 날씨도 쌀쌀하고 해서 나가지 보지는 않았습니다. 계곡옆으로 야외 매장이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IMG_2827

우리가 먹은 메뉴는 산채더덕구이 정식입니다. 한창차려진 산채더덕구이 정식모습입니다. 반찬들도 정결했습니다. 된장찌개, 두룹, 참나물, 묵, 파전 등 한상가득입니다.


IMG_2835

더덕구이는 양념이 발라져 구워져 나왔습니다. 더덕구이는 씹는 식감이 좋고 쫄깃 합니다. 요즈음은 재배가 가능하여 쉽게 먹을 수 있지만 예전엔 더욱 귀한 음식이었지요


IMG_2818

도토리는 원래 다람쥐들의 먹이였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런 도토리로 독특한 음식을 만든것이 도토리묵입니다. 최근 도토리묵은 건강별미로 인기음식입니다.


IMG_2823

다 차려진 밥상 이제 먹어 볼까요 ?


IMG_2838

밥을 비벼먹을 수 있도록 접시를 줍니다. 비벼먹을 수 있도록 별도로 나온 접시의 나물을 적당히 넣고 더덕 한두개 올려놓아 보았습니다.


IMG_2841

쓱쓱 맛있게 비벼 한입 드시면 됩니다. 맛과 영양을 한번에 ~~~


IMG_2840

좁쌀 동동주라는 게 있어 동동주로 함께 했습니다.


IMG_2842

무릉회관은 무릉계곡 매표소에 가까워 찾기도 쉽습니다. 동해 무릉계곡에 가는 경우 산행후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 간략히 소개했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강원도 동해시 삼화동 858 무릉회관
▷전화 : 033-534-8194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