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성여행] 자연의 신비 ,송지호 해변 서낭바위

by 드래곤포토 2019. 4. 22.
반응형

고성 가볼만한 곳, 자연의 만든 송지호해변 서낭바위 ;

송지호해변은 서쪽으로 송지호라는 석호가 있어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송지호해수욕장 남쪽에 대만 예류지질공원의 여왕바위처럼 생긴 서낭바위가 있습니다.

원래 이곳은 군사보호지역으로 2010년에 일반에 개방되었으나 송지호 해변의 서낭바위를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IMG_7680P

송지호 해변은 바닷물이 깨끗하고 공기가 맑아 해돋이 또한 장관인 곳입니다. 송지호해변에 도착한시간이 5시30분경으로 서낭바위를 보기위해 서둘러갔습니다.


IMG_7681

송지호 해수욕장 남쪽에 조그만 동산쪽으로 가면 서낭바위 산책로 안내판이 세워져 있습니다. 안내판에 군작전지역으로 오후 6시 이후에는 입장을 통제하는 안내판이 붙어있었습니다.


IMG_7682

입구에서 암석해안까지 50m정도 소나무숲을 걸어야 합니다.


IMG_7683

서둘러 해안가에 이르니 해안가의 바위들이 돌고래가 누워있는 모양이었고 왼쪽으로 기이한 모양의 서낭바위가 우뚝서있었습니다.


IMG_7685

서낭바위는 송지호 해변의 암석해안에 위치한바위로 암석 속으로 마그마가 뚫고 들어가 만들어진 독특한 경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IMG_7686

옆에서 보니 구부정한 모습을 보니 마치 대만의 여왕바위 모습과 흡사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바위 위쪽에 한그루의 소나무가 자라고 있어 자연의 신비를 보여줍니다.


IMG_7688

서낭바위는 화강암으로 구성된 서낭바위의 틈을 뚫고 들어간 규장암질 마그마는 그대로 굳어 규장암이 되었습니다. 기존 암석인 화강암과 새롭게 형성된 규장암은 서로 다른색과 구조를 지녔기 때문에 서낭바위 일대에서는 두 암석의 차이가 만든 특이한 경관을 볼 수가 있습니다.


IMG_6624

서낭바위 아래쪽을 보니 구멍이 뚤려 있었습니다.


IMG_7716

서낭바위 옆에는 마치 입벌린 금붕어 모양의 바위가 있습니다. 이 바위도 소나무 한그루를 머리에 달고 있는데 기이하게 생긴 모습입니다.


IMG_6600

앞에서 보니 더욱 괘이하게 생겼습니다. 구멍안을 들여다 보니 누군가 기도를 드린 듯 양초와 촛물자국들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IMG_7694

금붕어로 보이는 바위의 옆모습입니다. 주위의 바위들의 모습들도 범상치는 않습니다.


IMG_7692

남쪽 위로 보이는 바위는 사람얼굴 모양같은데 고인돌 만화에 나오는 얼굴같기도 하고 딱 무어라 말할 수 없네요.


IMG_7703

북쪽에 있는 다른 암석위에 올라 서낭바위와 금붕어같이 생긴 바위를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북쪽에서 보니 서낭바위는 만화에 나오는 수누피 같이 보이기도 하네요. 금붕어같이 생긴 바위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투구를 쓴 사람얼굴 처럼 보이네요


IMG_7724P

바위들이 일정한 방향으로 누워있는듯 하여 마치 돌고래들이 누워 움직이는 듯 합니다.


IMG_6609

해안쪽에서 바라보면 서낭바위 위쪽으로 등대가 서있습니다. 주변의 암릉지대를 더 둘러 보고 싶었지만 오후 6시가 다가와 어쩔수 없이 이 곳을 나와야 했습니다.


IMG_6629P

나오는 길에 서둘러 전망대에 올랐습니다.


IMG_7726

전망대에서는 서낭바위쪽은 보이지 않고 동쪽 해안가를 바라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 곳은 바위들이 서있는 듯 입석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IMG_7728

전망대 남쪽으로는 오호 어촌의 오호방파제가 내려다 보입니다.

오후 6시가 다되어 허겁지겁 나오니 마침 보초를 서기 위해 입구에 들어서는 장병들과 마주쳤습니다. 제가 나오니 입구 철문을 잠그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시간이 없어 주변을 다둘러 볼수 없었는데 기회가 되면 주변풍경도 자세히 들러 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서낭바위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 고성군 죽왕면 오호리 29-47
▷출입통제시간 : (4~10월) 07:00~18:00, (11~3월) 08:00~17:00
▷입장료 : 없음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