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별내 맛집] 2대 맛태, 명태요리전문점

by 드래곤포토 2020. 2. 10.
반응형


■ 명태요리전문점, 2대 맛태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에 위치한 명태요리전문점을 소개합니다. 이 곳은 입소문으로 알려진 곳으로 위치는 별내쪽 불암산 불암사 가는길에 있어 차량이 없는 경우 찾아가기가 불편합니다. 음식점 앞에 주차장이 있어 주차는 용이합니다.


IMG_1772

가족과 함께 저녁식사를 위해 별내 2대 맛태를 찾았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2대 맛태는 체인점이라 하네요


IMG_1779

음식점 내부는 넓은 편이고 좌석은 모두 테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IMG_1774

주문은 명태조림 대(大)를 하고 떡사리를 함께 주문했습니다. 명태조림이 다소 매운음식이다 보니 반찬은 콩나물, 김, 양배추채, 백김치 4종류 그리고 콩나물국이 함께 나옵니다.


IMG_1782

5분여 기다리니 주문한 명태조림 대(大)가 나왔습니다. 참고로 명태조림 대(大)는 명태가 5마리, 중(中)은 4마리, 소(小)는 3마리가 나옵니다.


IMG_1784

명태조림이 상위에 한상 차려진 모습입니다. 명태는 몸에 쌓인 여러가지 독성을 풀고 간장해독 등 간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명태의 가장 잘 알려진 효능은 숙취해소라고 합니다. 명태의 아미노산이 간에 축적된 아세트알데히드를 해독하고 피로회복을 돕는 베타딘, 타우린이 많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IMG_1787

명태조림이 나오면 서빙하시는 분이 먹기 좋게 가위로 동태를 잘라줍니다. 사진은 서빙하시는 분의 손길을 거친 모습입니다.


IMG_1791

외관상 명태조림이 매울듯 하지만 생각외로 그렇게 맵지는 않습니다. 저녁식사라 공기밥을 시켜 먹었고 사진에서 보듯이 반찬류는 다 허여멀건한 반찬만 나옵니다. 매운맛을 상쇄하기 위한 반찬인 것 같습니다.


IMG_1793

떡사리를 함께 시켰는데 떡사리 맛도 괜찮았습니다. 기호에 따라 라면사리를 넣으셔도 됩니다.


IMG_1795

명태살에 양념이 잘 배어 있어 한층 더 맛이 있습니다.


IMG_1798

백김치위에 동태살을 놓고 양념을 듬뿍넣어 먹어도 맛이 괜찮았습니다.


IMG_1800

김에 밥을 놓고 동태살을 올려 먹어도 맛이 있습니다. 아니면 맨밥에 동태양념국물을 발라 먹어도 맛이 괜찮습니다. 아무래도 양념국물이 비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IMG_1804P

네비 주소만 알고 찾아갔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태릉쪽에서(지금은 별내) 불암산 올라가는 길에 있었습니다.


IMG_1805

오후 3시까지 점심특선으로 명태조림정식이 9천원이라 하니 점심시간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경기도 남양주시 불암산로 125
▷전화 : 031-572-6263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