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거진항맛집] 대성면옥, 생활의 달인이 만드는 명태회냉면

by 드래곤포토 2022. 7. 28.
반응형

생활의 달인이 만드는 명태 회냉면, 대성면옥

대성면옥은 거진항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냉면집으로 생활의 달인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음식점입니다. 동치미국물에 사골국물을 섞어 구수한 맛을 낸 냉면육수가 독특하고 명태회 무침은 달달하고 새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대성면옥은 주택을 개조한 것으로 보이는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이하게 냉면집인데도 막국수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본반찬은 다른 냉면집과 같이 단순했습니다. 수육을 시키니 수육반찬은 상추, 새우, 마늘, 고추가 함께 나왔습니다.

대성면옥은 냉면도 잘알려져 있지만 수육도 잘알려진 음식으로 수육을 시키니 명태식해와 함께 나왔습니다. 

수육은 상추에 명태식해와 함께 하니 맛을 더 돋구는 것 같았습니다.

대성면옥 냉면은 회냉면으로 물냉면과 비빔냉면 구분이 없습니다. 나온 냉면에 육수를 부우면 물냉면이 되고 그냥 먹으면 비빔냉면이 됩니다.

저는 물냉면을 좋아해서 육수를 부었습니다. 육수는 동치미 국물맛이 나는 것으로 보아 동치미 국물에 사골육수를 이용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놓여진 명태회가 냉면 맛을 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대성면옥의 냉면 맛은 동치미국물맛이 나는 육수와 명태회가 어우러져 좀 특별한 것 같습니다.

대성면옥은 100% 메밀가루로 국수를 뽑습니다. 육수는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집에서 만든 발효된 동치미만으로 만듭니다.

명태회무침을 올린 냉면과 한약재를 아끼지 않고 넣은 수육이 이집의 대표메뉴입니다. 특히 대성면옥은 막국수와 냉면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거탄진로 129-32 대성면옥
▷영업시간 : 11:00~20:00(매주 일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 15:00~17:00
▷전화 : 033-681-5665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