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주빵집] 대맥명가 찰보리빵 경주본점의 경주특산품 경주빵

by 드래곤포토 2022. 6. 27.
반응형

경주특산품 경주빵을 맛볼 수 있는 대맥명가 찰보리빵 경주본점

경주 여행을 마치고 서울 올라오는 길에 대맥명가 찰보리빵 경주본점에 들렀습니다. 대맥명가는 황리단길 부근에 있어 이 곳여행시 맛볼만한 빵집입니다.

대맥명가는 순수 국산 찰보리로 만든 찰보리빵과 경주빵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매장 안에는 탁자도 마련되어 있어 매장에서 먹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 선물용으로 사가기 때문에 탁자는 대부분 비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매장안쪽에는 빵을 만드는 시설이 있어 이곳에서 직접 찰보리빵과 경주빵을 제조하는 것 같았습니다.

매장입구에 쌓여있는 찰보리빵 선물용 박스포장 모습입니다.

찰보리빵은 작은 비닐 봉지에 개별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청보리는 경주에서 재배하는 재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보리는 겨울에 자라 농약을 치지않은 무공해 곡물입니다. 찰보리빵은 어린이 간식과 노인분들의 먹거리로 적합하다고 합니다.

20개짜리 낱개로 포장된 경주빵 모습입니다. 경주빵은 찰보리빵과 달리 개별포장은 되어 있지는 않고 커다란 비닐로 전체가 포장되어있어 손쉽게 먹을 수 있게되어 있습니다.

경주빵은 빵껍질이 얇고 팥이 들어있어 팥을 좋아하는분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대표 경주특산품으로 자리잡은지 수십년이 되어 그 명성이 알려져 선물용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경주빵은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입니다. 빵을 잘라보니 팥이 꽉차있었습니다. 맛은 달달한 맛으로 먹을만 합니다.

 

매장내에는 경주특산명과인 찰보리빵과 경주빵의 가격이 걸려져 있었습니다. 저는 경주빵을 구입했는데 찰보리빵은 당일 즉시 먹으면 좋은데 경주빵은 찰보리빵보다 보존기간이 다소 시간이 길어 경주빵을 구입하였습니다.

하나 하나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는 대맥명가 경주빵으로 천년고도 경주의 깊은 풍미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경북 경주시 태종로 727번길 3
▷영업시간 : 07:30~23:00
▷전화 : 054-771-3577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