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불국사맛집] 코다리찜 전문, 금빛 코다리 경주점

by 드래곤포토 2022. 6. 29.
반응형

경주 불국사 맛집, 금빛 코다리
경주여행을 마치고 서울올라오기전에 점심으로 코다리찜을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고 맛도 괜찮은 것 같아 소개합니다

금빛 코다리 식당은 불국사에서 약 1.5km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식당은 40평정도의 규모로 2층 구조입니다.

자리에 앉으니 기본반찬은 이미 깔려 있었습니다. 놓여진 반찬은 깔끔하다는 인상이었습니다.

위 사진은 코다리찜 대자로 크기가 생각보다 컷으며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코다리는 명태의 내장을 제거한 상태에서 건조시킨 것으로 지방함량이 낮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명태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에 탁월합니다.

뿐만 아니라 몸에 쌓인 여러가지 독성을 풀고 소변이 잘나오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명태곤 국물을 꾸준히 먹으면 알레르기 체질을 개선하고 알레르기로 생기는 각종 질병과 통증을 억제합니다.

감기몸살이나 다른 감영므로 급성질환이 생겼을때 뜨거운 명탯물을 마시면 땀이 나면서 빨리 회복됩니다.

단백질과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각종 비타민 성분이 많아 기력회복에 좋으며 부드러운 살은 위가 약해 소화기능이 떨어진 분들에게 좋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하는 무기질 성분인 칼슘, 인 등의 성분들이 풍부해 뼈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체내 염증완화에 좋으며, 특히 구내염, 구순염 등 구강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코다리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어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고,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과 여러 미네랄 성분들로 건강하게 체중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경주 여행시 불국사 부근을 지난다면 들러 볼만한 음식점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이 오후 3시~5시까지니 참고바랍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경북 경주시 보불로 88
▷영업시간(수~일) : 11:00~20:00 브레이크 타임 : 15:00~17:00
▷전화 : 054-741-5420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