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인천공항 주차대행과 요금 이용기

by 드래곤포토 2014. 2. 27.
반응형


※ 2014년 하반기부터 인천공항 공식주차대행업체가 '(주)씨앤에스자산관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업체명만 바뀌었을뿐 전화번호 등 이용방법은 종전과 동일합니다.   '프로에스콤'을 '씨앤에스자산관리'로 대체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인천공항 공식주차대행업체 '프로에스콤' 이용기

대만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인천공항을 가기위해 공항버스를이용하지 않고 승용차를 이용하기 로 하였습니다. 승용차를 이용하면 여행기간 중 인천공항에 장기주차를 하여야 하는데 발레파킹(주차대행)을 고려한다면 두가지 방 법이 있습니다.

인천공항의 공식 주차대행업체인 '프로에스콤'이라는 업체를 이용하거나, 비공식 주차대행업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해외골프를 나갈때는 주로 골프채의 운반문제로 그동안 비공식 주차대행업체를 많이 이용했 습니다.

비공식 주차대행업체를 이용하면 비용도 저렴하고 공항 출국 때와 입국시에도 발레파킹을 해줍니다만 공식업체인 '프로에스콤'은 발레파킹 비용을 주차비 이외 별도청구하며 출국시에만 발레파킹을 해줍니다.

이번에는 3박4일 대만여행이라 짐도 많지 않고 제가 이용하는 신용카드는 발레파킹 비용 무료혜택이 있어 공식주차 업체인 '프로에스콤' 이용후기를 올립니다.

인천공항 주차대행(발레파킹: Valet Parking) 비교검토

우선 출발전 공인주차대행과 사설주차대행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사설주차대행의 경우 업체마다 주차 비용이 다소 상이합니다.

공인주차대행과 사설주차대행 비교

3박 4일여행이기에 4일간 주차를 해야 하므로 공인주차대행사인 '프로에스콤'을 이용할 경우 주차비가 32,000원(8,000원 X 4일)입니다. 그리고 주차대행비는 15,000원으로 출국시에만 가능합니다. 4일간 총비용 47,000원 입니다.

그런데 VISA, MASTETR 등의 카드를 이용하면 주차대행비는 무료입니다. 다행히 제가 가지고 있는 카드도 주차대행비 가 무료라 주차비만 지불하였습니다. 주차대행비 무료여부는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공인주차대행사인 '프로에스콤' 홈페이지에도 무료이용가능한 카드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설주차대행사를 이용하면 4일간 28,000원(7,000원 X 4일)으로 입출국시 모두 주차대행을 해주기때문에 비용이 저 렴하고 편리합니다. 그러나 비용이 저렴한 대신 공항내 주차장에 주차를하는 것이 아니라 공항 밖에 있는 사설업체 의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으로 어디에 주차를 하는지 몰라 다소 불안한 면은 있습니다. 공항 밖이라면 인천공항의 경 우 꽤 먼거리입니다.

제가 사설대행업체를 이용해 본 경험으로 보면 부정적인 이야기가 많지만 아직까지 이용상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이번에 제가 공인주차대행사인 '프로에스콤'을 이용한 것은 그동안 사설대행업체를 이용해 보았고, 제가 가지고 있 는 신용카드는 주차대행비가 무료이기에 4일간 이용시 사설대행업체보다 4,000원 더 비싸고, 입국시 주차대행이 안 되지만 공인 주차대행사인 프로에스콤을 이용해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인천공항 출국시

인터넷으로 '공항주차'를 검색하면 여러주차대행 사이트가 뜨는데 그중 '프로에스콤'이라는 사이트가 공식주차대행 업체 입니다. 그외는 사설주차대행사입니다.

예약화면

'프로에스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시거나 전화 032-743-0123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꼭 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공항 3층 출국장에서 프로에스콤 로고가 새겨진 오렌지색 유니폼을 입고 있는 사람 들에게 바로 발레파킹을 의뢰해도 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 예약을 하나 안하나 이용에 별다른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차대행비용은 이때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입국시에 차량을 찾으면서 지불합니다.

예약확인문자

'프로에스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고나면 차량인도장소를 바로 문자로 알려줍니다.

 출국장 5번 게이트앞

출국시 인천공항 출국장(3층) 각 게이트앞에 오렌지색 유니폼을 입은 프로에스콤 직원이 있으나 저처 럼 새벽 또는 저녁 늦게 출발하는 경우(20:00~익일 06:00) 5번게이트에 있는 부스로 가면 됩니다. 이외에도 2, 5, 7, 9, 12번 게이트 앞에도 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차량보관증

프로에스콤 직원에게 차량을 맡기면 차량보관증을 써줍니다. 예약을 했는데도 예약리스트를 가지고 있 는 것도 아니고 귀국예정일시를 묻는 것으로 보아 예약의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주차차량이 많은 경우 예 약차량을 우선한다고는 합니다. 입국시 하단에 있는 차량 인도하는 장소를 알려줍니다.

여기까지는 사설주차대행 업체와 이용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사설주차대행업체는 인천공항 고속도로 톨게이트 통과후 주차대행업체에 전화를 하여 공항 도착시간을 알려주게 되 지만, 공식주차대행업체는 항상 직원이 상주하여 전화할 필요는 없습니다.

인천공항 입국시

이제 해외에 다녀와서 입국시 어떻게 차량을 찾는지 소개합니다. 사설주차대행업체의 경우 비행기에서 내려 도착했음을 알려주면 차량을 미리 대기해놓습니다만 공식주차대행사인 프 로에스콤은 사전에 알려준 지하 3층으로 차량을 찾으러 가야 합니다. 공식주차대행사는 공항 장기주차장(야외)에 주차를 해놓았다가 귀국당일날 지하 3층 주차장으로 미리 이전해 놓습니 다.

 인천공항 입국장(1층) 12번 게이트

저같은 경우 도착하면 차량인도장소가 1층 12번 게이트로 나와 횡단보도를 건너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3층에 오라고 되어 있어 그대로 따라가 보았습니다.

 12번 게이트 앞 횡단보도

 지하3층가는 엘리베이터

 H38구역

지하 3층에서 엘리베이터를 내리니 우측벽에 공식주차대행 차량인도장소라는 안내문구가 써있습니다.

요금계산소 

안내문구가 써있는 벽을 돌면 바로 좌측에 주차대행비 요금계산소가 있습니다.

주차티켓 

여기서 주차대행료를 지불하고 나면 차량열쇠와 주차티켓을 줍니다. 주차티켓에 주차되어 있는 차량위 치를 알려줍니다 . 38-9라 쓴 것이 제차량이 있는 주차위치입니다.

 H38구역 지하주차장

차량을 찾고나서 이제 나가실때 주차비를 계산하고 나가면 됩니다.

그동안 제가 공식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던 것은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이 워낙커서 셔틀버스 가 다닐정도이기에 입국시 차량을 찾기가 쉽지 않고 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어 이용하지 않았었는데 생각외로 지하주차장에서 차량을 쉽게 인도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이번에 이용을 해보니까 공식주차대행업체는 출국시에는 야외 장기주차장까지 주차대행을 해주고 입국시에는 야외장 기주차장에 주차했던 차량을 지하3층 주차장까지 주차대행을 해준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주차대행비가 무료인 신용카드를 가지고 계신분은 이용요금차이가 별로 없어 공식주차대행사 '프로에스콤'을 이용해 볼만 하며, 사설업체 이용도 나름 장점도 있기에 본인이 잘 비교선택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2014년 하반기부터 인천공항 공식주차대행업체가 '(주)씨앤에스자산관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업체명만 바뀌었을뿐 전화번호 등 이용방법은 종전과 동일합니다.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여행 TIP

▷인천공항 : 인천 중구 공항로 271
▷전화
- 인천공항 : 1577-2600
- C&S자산관리 : 032-743-0123
▷C&S자산관리 홈페이지 : http://www.v-cnsamc.com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