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2014 대한민국 과일·화훼 산업대전, 가수 윙크와 홍진영도 함께

by 드래곤포토 2014. 11. 21.
반응형

 가수 윙크와 홍진영도 함께한, 2014 대한민국 과일·화훼산업대전

2014 대한민국 과일·화훼산업대전 행사가 11.20(목)부터 22(토)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 2전시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별도로 개최하였던 과일산업전시회와 화훼전시회를 통합하여 개최함으로써 국산과일, 화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확대를 도모하기위하여 마련된 행사로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한국과수농협연합회, 화훼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20일 행사첫날 행사장을 소개합니다.  


IMG_4445P

 
윙크 - 아따, 고것참


홍진영- 부기맨

이날 개막식 진행은 개그맨 김종석씨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식전행사로는 개그맨이었던 쌍둥이 트로트 가수 윙크와 'MBC 우리결혼했어요'와 '사랑의 배터리'로 잘 알려진 홍진영씨가 나와 흥을 돋구웠습니다.  

 


IMG_4482

 
IMG_4542

특히 개막식에서는 아동양육시설 등 소외계층에 안전하고 품질 좋은 국산과일을 지원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과일 총 100상자와 백만원의 성금을 전달하는 행사도 있었습니다.  


IMG_4528

제1전시관은 과일부문 행사장으로 대한민국대표 과일관에는 2014년 대한민국 최고의 대표과일 선발대회 수상작 37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2014년 대표과일로는 제주시 조선애씨가 재배한 감귤이 대상으로 선정되었는데, 대상받은 감귤은 목초액, 빙초산 등을 활용한 환경친화적인 재배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DSC03101

이외에도 제1전시장에서는 전국공동브랜드 및 지역공동브랜드를 볼 수 있고, 과수산업의 변천사, 새로운 기술 소개 및 안전성관리 등을 소개하는 기획전시관, 각지역의 생산자 단체 및 과수농가가 참여한 시도홍보관, 과일을 이용한 가공식품 홍보관, 과수용농기계, 농자재를 보실 수 있습니다.  


DSC03116

첫날 과일부문 부대행사로 신효섭세프를 초청한 요리시연 및 체험, 어린이 과일요리 체험, KBS TV 비타민 출연으로 잘알려진 권오중 박사는 과일의 우수한 효능과 활용법에 대한 소개 등이 있었습니다.  


DSC03142

또한 제1전시장내 과일 직거래장터가 마련되어 있어 행사기간중 과일시식은 물론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으며 판매금액의 일부는 불우이웃 과일증정행사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DSC03046

제2전시장은 화훼부문 행사장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꽃 선발대회’가 전문가 심사와 방문 고객 현장 투표를해 선정되며, 최우수상(국무총리상)수상자에게 투표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DSC03055

화훼부문 기획전시관에서는 화훼관련대회 수상자의 출품작 및 절화, 분화, 난, 선인장 등 부문별 대표화훼가 전시되어 있으며, 산업홍보관에서는 화환문화 개선을 위한 신화환 등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각시도의 홍보관도 마련되어 있으며, 6차산업관에서는 식용꽃, 압화, 보존화, 향수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IMG_4600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화훼공판장관에서는 화훼의 유통경로와 경매과정 등을 소개하는 시간과 책상이나 식탁 등을 장식할 수 있는 작은 꽃장식방법부터 우리 산야에서 자생하는 춘란에 대한 소개 등 다양한 꽃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훼부문 부대행사로는 2015 화훼장식부문 세계대회에 출전할 한국선수를 선발하는 대회가 열리고 있어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일별 체험행사는 행사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SC03113

지역별,단체별 전시회를 결산하는 종합산업대전으로 거듭난 만큼, 대한민국 과일·화훼산업대전을 통해 우리과일·화훼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여 과수화훼산업이 한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22일(토)까지 행사가 진행되므로 주말에 우리과일도 맛보시고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TIP

▷행사장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7(양재동, aT센터)
- 지하철 신분당선 양재시민의 숲역 4번 출구(지하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과일·화훼산업대전 홈페이지 : http://www.koffex.co.kr
▷aT센터 홈페이지 : http://atcenter.at.or.kr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