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흥여행] 거금도 소원동산, 깨끗한 바다와 하늘이 아름다운 해맞이 명소

by 드래곤포토 2014. 11. 28.
반응형

 

 

깨끗한 바다와 하늘이 아름다운 해맞이 명소, 고흥 거금도 소원동산

거금생태숲을 나와 거금도해안일주를 돌아 거금대교쪽으로 향하던중 거금생태숲에서 약 1.2km 떨어진 거리에 팔각정 건물이 있었습니다. 이 곳이 소원동산이라는 이름의 거금도 동쪽바다를 전망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IMG_2626

소원동산은 거금도 동쪽 청석마을과 오천리가운데 쯤 방파제 위쪽 해안일주도로(거금일주로) 도로변에 있습니다.  


IMG_2620

팔각정 왼쪽에 소원동산이라 써있는 돌을 보고 여기가 소원동산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곳 소원동산은 일출명소로 알려져있다고 합니다.

소원동산은 팔각정과 데크로 이루어진 전망대로 청석마을 앞바다의 방파제 선착장 앞쪽으로 고흥의 도화면방향의 섬들을 볼 수 있으며, 우측으로는 대취도와 소취도를 가까이 볼 수가 있습니다. 


IMG_2622P
IMG_2608

전망대 앞에는 등대와 방파제아래 배들이 나란히 있는 선착장이 한가로이 보입니다.  


IMG_2609

전망대 왼쪽으로는 청석마을이 보이고 그아래 등대로 갈 수있는 길이 살짝 보입니다.  


IMG_2610

전망대 오른쪽으로는 거금생태숲 전망대에서도 보였던 대취도와 소취도가 공룡이 길게 물에 엎드려 있는 듯 앞에 가까이 있습니다.  


IMG_2612PN 파노라마

팔각정 전망대에서 한눈에 보이는 모습으로 파노라마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IMG_2623 거금일주로

거금도 소원동산은 새해소망을 빌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일출 명소라합니다. 매년 1월1일이면 해맞이 행사를 이곳에서 한다고 합니다. 한해의 소원을 빌려고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오는 곳으로 새해 모든일의 소원성취를 빌기에 소원동산이라는 이름이 지어진 것 같습니다.

일출이 아니더라도 거금도 해안도로 드라이브시 잠시 들러 거금도 바다와 하늘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전남 고흥군 금산면 소원동산  


거금도  소원동산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