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제여행] 바람의 언덕, 풍차가 있는 이국적 명소

by 드래곤포토 2015. 5. 1.
반응형

 풍차가 있는 거제 '바람의 언덕'

거제도 남단 끝자락, 해금강 가는 길목에서 북쪽으로 가파른 길을 내려서면 도장포 어촌마을이 나오고 바로 그 옆에 바람의 언덕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람의 언덕은 많은 드라마 속 배경으로 유명해졌으며, 거제관광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곳이 되었습니다.  


IMG_9807

주차장 바로옆이 도장포 어촌마을로 오른쪽으로 언덕위에 풍차가 놓여져 있습니다.  


IMG_9808
IMG_9809
IMG_9818P

방파제 길을 따라 끝까지가면 오른쪽으로 바람의 언덕으로 올라가는 데크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IMG_9823

데크를 따라 올라가면 왼쪽으로 넓은 바다를 배경으로 푸른잔디의 언덕을 보게됩니다.  


IMG_9831

오른쪽 언덕으로는 풍차쪽으로 올라가는 길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IMG_9845

이 곳 바람의 언덕 풍차는 2009년 11월에 설치하였는데 날개 14m, 높이 11m라 합니다. 날개에는 특수조명을 하여 멋진 야경을 보여주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바람이 불어대는 언덕임에도 풍차의 날개는 요지부동으로, 저녁에는 특수조명을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IMG_9835
IMG_9836

풍차언덕에서는 남쪽 도장포어촌 마을이, 북쪽으로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 조그만 언덕이 다 보입니다.  


IMG_9856

풍차가 있는 언덕을 내려와 푸른잔디가 깔려 있는 아래쪽 언덕으로 내려왔습니다. 이곳 역시 데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IMG_9857

아래쪽 언덕에서 풍차가 있는 언덕으로 올라다 보았습니다. 풍차가 있어서 그런지 이국적인 모습입니다.  


IMG_9858

아래쪽 가운데는 둥그렇게 높이 솟아 있고 가운데 사람이 들어가지 못하도록 줄이 쳐져 있습니다. 왜그런지 궁금합니다.  


IMG_9859

북쪽 작은언덕 끝에서는 건너편 거제도의 학동몽돌해수욕장주변을 볼 수가 있습니다.  


IMG_9865

아래 쪽 언덕에서 바라본 바람의 언덕 모습입니다.  


IMG_9866

작은 언덕 북쪽 끝에 녹색등대가 서있는데 등대가 녹색인 이유는 주변에 암초가 많으니 주의하라는 뜻이라 합니다.  


IMG_9867

바람의 언덕을 찾은 많은 관광객들은 저마다 셔텨를 누르기 바쁩니다.  


IMG_9877

아래쪽 계단은 도장포 어촌 마을 주차장에서 올라오는 길로 이길로 다시 되돌아가야 합니다.

원래 이 곳의 이름은 '띠밭늘'이었다고 합니다. 언덕에 올라서면 바람의 언덕이라는 이름답게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그런지 키 큰 식물은 볼 수 없는 민둥산으로 탁트인 전망에 분화구 같은 작은 언덕이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그리고 주변에 해금강테마박물관과 그아래 신선대가 있습니다만 저는 둘러보지 못했습니다. 이 곳은 거제 8경중의 하나로 거제도에 가시면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14-47 도장포마을
▷문의전화 : 거제시청 관광과 055)639-4172

 


거제 바람의 언덕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 바람의언덕
도움말 Daum 지도

댓글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