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해도여행 3] 신치토세공항 식당가, 시덴 노면전차거리와 라멘도장(도죠)

by 드래곤포토 2016. 1. 11.
반응형

 홋카이도 신치토세공항 식당가, 시덴 노면전차거리와 라멘도장(도죠)

지난번에는 홋카이도 신치토세공항 노면전차거리식당가에 있는 스프카레 음식을 소개했습니다만 신치토세공항 3층에는 시덴 노면전차거리 식당가와 북해도 라멘 도장이라는 식당가가 있습니다.

이 곳은 사먹지 않아도 눈으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여행객들에게 눈으로 입으로 즐거움을 주는 곳입니다.

1. 시덴 노면전차거리 식당가(市電通 食堂街)

노면전차거리 식당가는 주로 생선으로 만든 일식요리를 팔고 있습니다. 음식점앞에는 자기 가게에서 파는 음식모형을 전시하고 있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는 즐거움을 주며 실제 기대한 만큼의 맛을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여기 소개하는 음식점은 제가 모두 먹어보질 않아 개괄적으로 노면전차거리 식당가의 외관을 소개합니다.  


IMG_1093 시덴 노면전차거리 식당가 입구
IMG_1095 海老善(ebizen)

海老善(ebizen)은 신선도를 추구하는 어패류를 사용한 덮밥이 인기라고 합니다.  


IMG_1039 잇토안

잇토안은 치토세의 맛있는 메밀국수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MG_1042 Restaurant Yukku
IMG_1071P 시라카바정식

Restaurant Yukku는 홋카이도의 해산물을 가지고 만들며 계절별로 메뉴가 다르다고 합니다. 이집앞의 진열된 음식이 너무 맛있게 보여 돌아오는날 이곳에서 시라카바 정식을 사먹었습니다.

시라카바 정식은 추후에 별도로 소개합니다.시라카바 정식은 연언, 연어알, 게, 성계를 올린 미니덮밥에 생선회 , 튀김, 달걀찜을 세트로 나와 홋카이도를 통째로 맛볼 수잇는 메뉴입니다.  


IMG_1068P MISO KITCHEN

홋카이도의 된장 '고잇텐'과 신선한 소재로 만든 요리 그리고 홋카이도의 향토주가자랑인 가게라 합니다. 가게모습은 된장창고를 이미지화 했다고 합니다.  


IMG_1063

스프카레 라비(LAVI)옆과 MISO KITCHEN 사이 조그만 광장에 노면전차거리를 상징하는 치토세비행장행 전차모형이 만등어져 있어 포토존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IMG_1072 Kitaguni no sushi HANABUSA

Kitaguni no sushi HANABUSA는 홋카이도의 신선하고 맛있는 스시를 파는 음식점입니다. 이곳의 도쿠나므즈시는 인기있는 음식이라 합니다. 또한 이음식점에는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각종 덮밥이 있으며 생맥주는 물론 각종 향토술을 팔고 있다고 합니다 .  


IMG_1073 M.M.C ORGANIC CAFE

M.M.C ORGANIC CAFE는 빵과 파스타, 오므라이스에 샐러드, 드링크, 스프, 커피 등을 팔고 있습니다.  


IMG_1075 Ginza Lion Hokkaido Food & Beer Restaurant

Ginza Lion Hokkaido Food & Beer Restaurant의 추천 메뉴는 '돌솥 징기스칸'이며 인기 메뉴는 주물럭 간장 징기스칸 요리라 합니다.  


IMG_1076 Donburi-chaya

Donburi-chaya는 삿포로 니조 시장의 해물 덮밥 전문점입니다. 다양한 해물덮밥 메뉴를 갖추고 있어 홋카이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IMG_1077 BENITORAGYOUZABOU

BENITORAGYOUZABOU는 중국집으로 11종류의 만두를 팔고 있으며 중국요리외에 홋카이도 게요리 메뉴가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2. 북해도 라멘도장(도죠)

신치토세공항 3층에 있는 북해도 라멘도장은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우측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10여곳의 유명한 홋카이도 라멘을 공항에서 편하게 골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IMG_1078 북해도 라멘도장 입구
IMG_1079

라멘도장입구 왼쪽에는 홋카이도 지역의 해산물을 이용한 지역 라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IMG_1080

북해도 라멘도장내에서 파는 라면가게에서 대표 라멘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중 NO RAMEN NO LIFE라는 글귀가 재미가 있습니다.  


IMG_1081

라멘도장 안쪽으로 코너마다 라면가게입니다. 홋카이도 여행시 라멘을 드셔보지 못했다면 공항에서 이용하는 것고 괜찮습니다. 여느 공항과 달리 홋카이도 유명라멘이 다모여있습니다.  


IMG_1082

북해도 라면도장의 다른 출입구에는 홋카이도 지도위에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라멘을 표시하고 있었습니다.  


IMG_1084 Ebisoba Ichigen

동쪽 출입구 옆에 있는 Ebisoba Ichigen(에비소바 이치겐)음식점은 라멘을 먹기위해 줄이 이어져있었습니다. 이 곳은 진귀한 홋카이도 북쪽분홍새우의 머리를 대량으로 사용하여 새우의 깊은 맛을 낸다고 합니다.

북쪽분홍새우를 연상시키기 위해 라멘그릇도 진홍색을 쓴다고 합니다. 대기자가 많은 경우 보통 20여분을 기다려야 하는데 출국시에는 시간이 충분치 않다면 먹기가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저는 하코다테 여행시 라멘을 먹기로 계획되어 있어 이 곳은 눈팅으로 시간을 보냈습니다.

3. 홋카이도 우유 카스테라 BAR

홋카이도는 공기가 좋아 수많은 목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본의 대표적인 유제품은 홋카이도에 공장이 있다고 합니다. 마침 신치토세 공항 2층에 홋카이도 우유 카스테라에서 운영하는 우유BAR가 있었습니다. 이 곳에는 우유는 물론 커피, 카스테라 등을 팔고 있습니다. 이 곳은 아이스크림도 맛있다하여 아이스크림을 사먹어 보았습니다.  


IMG_1091P

매장에는 자판기가 있어 돈을 넣고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티켓이 나옵니다. 티켓을 뽑아 직원에게 주면 원하는 제품을 줍니다. 아이스크림은 380엔으로 가격이 싸지는 않았지만 홋카이도 우유라하여 맛을 보았는데 유럽에서 먹던 아이스크림과 달리 먹고 난후 맛이 깔끔한 것 같습니다. 혹 공항에서 시간이 나시는 경우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여느 공항과 달리 홋카이도 신치토세 공항 국내선터미널에 대형 음식상가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굳이 타지역을 돌아다니지 않아도 공항내에서 맛을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신치토세 터미널 빌딩 3층(우유Bar는 2층)
▷전화 : 0123-21-8618
▷엽업시간 : 10:30~20:30
 


일본 홋카이도 신치토세공항 3층 약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