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해도여행 4] JR선 타고 노보리베쓰(登別) 가기

by 드래곤포토 2016. 1. 18.
반응형

 JR선 타고 홋카이도 노보리베쓰가기

홋카이도의 첫여행지는 노보리베쓰(登別 Noboribetsu)입니다. 홋카이도 남서부, 태평양연안에 자리하고 있는 노보리베쓰는 도쿠가와 시대(1603~1867) 말기 온천이 발견되면서 일본 최대의 온천휴양지 중의 하나입니다.

노보리베쓰는 아주 오래전부터 홋카이도 원주민 아이누 족이 온천 성분으로 강이 짙어지는 것을 보고 '짙은 강이 흐르는 곳'이라는 뜻의 '누푸르페츠'라 부르던 곳으로 1958년 전후로 온천거리가 생기기 시작했으며 러일전쟁때 부상병들의 요양지로 이용되면서 알려지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노보리베쓰에 도착해서는 숙소인 후루카와 료칸(후루천)을 가서 여장을 먼저 풀고 노보리베쓰에 있는 지옥계곡을 찾아갔습니다. 우선 JR열차를 타고 이동했기에 신치토세공항에서 노보리베쓰역까지를 소개합니다.  


IMG_1036

열차를 이용하여 홋카이도 여행을 한다면 홋카이도 레일패스(Hokkaido Rail Pass)를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치토세공항 국내선청사 지하 1층에 있는 JR 정보 외국어 안내데스크(Information Desk)로 가야 합니다.  


IMG_1028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이용하면 홋카이도 내의 모든 JR노선을 자유롭게 승하차 할 수 있습니다. 홋카이도 레일패스의 종류는 3일, 4일, 5일, 7일권이 있습니다. 연속 패스인 3,5,7일권과 달리 4일권은 패스교환일로 부터 10일이내에 원하는 날짜 중 4일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3일권은 16,500엔, 5일권은 22,000엔, 7일권 24,000엔, 4일권 22,000엔입니다. (2015.12월 기준) 홋카이도 레일패스 신청서와 여행 일정표를 작성하여 여권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IMG_1033 홋카이도 레일패스
IMG_1038

JR 정보 외국어 안내데스크(Information Desk) 앞에는 홋카이도 철도여행 등에 관련한 한국어 안내자료가 있어 도움이 됩니다.  


IMG_1096C

신치토세공항(新千歲空港)에서 보보리베쓰(登別)로 가기위해서는 신치토세공항에서 열차를 타고 한정거장 떨어진 미나미치토세(南千歲)에서 환승을 해야 합니다. 미나미치토세에서 치토세선(千歲線) 노보리베쓰행 열차로 갈아타야 합니다.  


IMG_1100P

삿포로행 JR선을 타고 신치토세공항역을 출발하여 한정거장 떨어진 미나미치토세(南千歲)역으로 갔습니다.  


IMG_1104 미나미치토세 대합싫

미나미치토세역에 도착해서는 열차시간이 맞지않아 대합실에서 대기를 했습니다. 대합실은 2층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IMG_1107 미나미치토세(南千歲) 역

미나미치토세역 대합실에서 40분정도 대기하다가 14시 20분발 보보리베쓰(登別)로 가는 열차를 탔습니다. 이 열차는 하코다테(函館)까지 가는 열차입니다.  


IMG_1110

JR선은 우리나라와 달리 열차 요금은 같으나 지정석과 자유석이 나뉘어 있습니다. 지정석은 사전예약한 사람이 탈 수 있고 만약 지정석이 없으면 자유석을 탈 수 있는데 이때 좌석이 없으면 서서가야 합니다.

그리고 좌석의자 뒤에는 티켓을 놓을 수 있게 되어 있어 꽂아 놓아야합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검표원이 돌아다니면서 표검사를 합니다. 이게 익숙지 않은 우리나라 사람들은 표를 그대로 놓고 내리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그냥 놓고 내릴뻔 했는데 다행히 옆에 있던 일본사람이 한국사람임을 감지했는지 표를 가지고 내리라고 알려주어 표를 가지고 내릴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 않았으면 역을 나오면서 역무원에게 손짓 발짓 다 할뻔 했습니다.  


IMG_1111

기차내 잡지에 하코다테 크리스마스 판타지 행사 홍보내용중 매일 오후 6시에 불꽃놀이를 한다는 내용이 있어 다음날 여행지인 하코다테 여행시 불꽃놀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IMG_1114

오후 3시 2분 노보리베쓰(登別) 역에 도착하였습니다.  


IMG_1118P

노보리베쓰역은 계단이 높아 여행가방을 가진사람들이 다니기엔 다소 불편했습니다. 개찰구입구에는 노보리베쓰 환영문구옆에 도깨비가 있습니다. 도깨비는 우리나라 전통의 잡신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가 봅니다.  


IMG_1122
IMG_1123 노보리베쓰역

노보리베쓰역은 마치 우리나라의 시골역 그대로의 모습입니다. 우리나라 기차역도 사실은 일제시대 대부분 지어졌지만 지금은 대부분 현대화 되었는데 일본의 기차역은 옛모습 그대로 남아있어 정겹게 보입니다.

여행 TIP 


홋카이도  노보리베쓰(登別)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