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내나라 여행박람회 2016, 국내여행정보의 모든 것

by 드래곤포토 2016. 3. 13.
반응형

 국내여행정보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내나라여행박람회 2016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2016 내나라 여행박람회가 2016.3.13(목)-3.13(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 3층 C홀과 D홀에서 ‘내나라, 새로운 발견’이라는 주제로 지자체와 유관단체 등 전국 300개 기관이 참가, 500여 부스의 규모로 열띤 홍보전을 펼쳤습니다.

주말을 이용하여 국내의 여행지의 여행정보를 알고 싶어 내나라여행박람회가 열리는 코엑스 전시장을 찾았습니다.  


IMG_5594

입장료는 5천원으로 가이드북과 몇가지 할인권, 안내서등을 함께 주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6가지 주제로 나누어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등 관광정책관, 여행 트렌드를 제시하는 기획관인 ‘내나라 테마마을’ ▶17개 시·도 광역시 및 시군 ‘내나라 홍보마을’ ▶여행사와 테마파크, 리조트, 등의 ‘내나라 여행정보마을’ ▶지역 특산물 업체, 여행 관련 물품, 기념품 등 판매업체의 ‘내나라 쇼핑마을’ ▶어린이 체험, 전통문화체험 등의 ‘내나라 체험마을’ ▶박람회 기간중 한국여행작가협회 여행작가들의 여행 강연으로 구성된 ‘내나라 강연마을’ 등이 마련되어있었습니다.

▶ 내나라 테마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제일먼저 '내나라 테마마을'을 만나게 됩니다. '내나라 테마마을'은 국내여행 트랜드 소개 및 체험을 하는 '주제관'과 한국관광 100선, 올해의 관광도시, 축제 등의 '기획관'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IMG_5599

내나라 테마마을의 주제관에서는 국내여행의 새로운 즐거움을 찾아 떠나는 다양한 여행 유형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IMG_5608

골목여행과 시장여행 등 일상 속 새로운 즐거움을 찾아 떠나는 ‘우리 동네 여행’ 존, 기차, 버스, 지하철, 배 등을 이용해 차 없이 떠나도 편리하고 즐거운 ‘대중교통 여행’ 존, 바쁜 일상 속 잠시 여유를 가지고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여행을 소개하는 ‘쉼표 여행’ 존, 전통문화, 배움, 예술, 봉사활동을 통해 여행에 또 다른 가치를 더하는 ‘플러스알파 여행’ 존으로 구성돼 있어 여행 박람회를 통해 내고장의 명품 먹거리와 체험거리들을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IMG_5618P

내나라 테마마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행사는 물론 관광지 소개 책자가 놓여있어 다양한 지역의 자료를 구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 여행코스, 특산물, 축제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IMG_5620

내나라 테마마을에는 국내여행의 새로운 매력을 모아 주제관, 창조관광기업관, 올행의 관광도시, 한국관광 100선,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문화융성위원회, 문화관광축게, 시티투어 등 8개 부스로 각기 주제에 관한 홍보 및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 내나라 홍보마을

내나라 홍보마을은 17개 광역시도 및 관련 기초 시군 홍보관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IMG_5626
IMG_5631

충남도는 ‘2016년 관광과 체전은 충남에서’라는 주제 아래 중앙무대 앞에 대형 관광 홍보관을 설치하고, 전국체전에 대비해 천안·아산·당진·예산을 하나로 묶은 ‘소전다시(小錢多視·적은 돈으로 많이 구경하기)’형 관광 상품을 집중적으로 소개 중이었습니다.  


IMG_5642P

내나라 홍보마을에서는 관람객들이 단순히 전시장을 눈으로 보기만 할 뿐 아니라 직접 소통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여 관람객들이 더욱 재미있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게 되어있으며 ,지역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펼쳐졌습니다  


IMG_5643

박람회장에서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캐릭터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IMG_5648

임실군에서는 임실엔치즈클러스터사업단, 임실치즈테마파크, 전라북도 119안전체험관 등 3개 기관이 대표로 참여하여 ‘임실N치즈’를 비롯한 다양한 유제품 시식과 홍보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전북 119안전체험관은 이색적인 체험시설 홍보를 통해 ‘체험왕국 임실’을 홍보하였습니다.  


IMG_5650

대구에서는 달성 토마토 축제를 위해 토마토를 이용 포토존을 만들어 홍보를 하고 있었습니다.  


IMG_5652

경기도 양주시에서는 단독홍보관을 마련하고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회암사지 박물관 등 홍보마을 6부스를 운영해 관광시설 홍보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IMG_5679

전시장에는 관람객들이 한자리에서 구석구석 국내 명소 여행지에 대한 관련 안내서, 지도, 홍보물들을 얻을 수 있고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지자체의 주요관광지, 축제, 특산물등을 알 수 있었습니다.

▶ 내나라 정보마을

내나라 정보마을은 여행작가협회, 탬플스테이, 국립자연휴양림 등의 부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MG_5680
IMG_5653
IMG_5678

한국여행작가협회에서는 박람회 행사기간 중 이종원, 양영훈, 송일봉, 진우석, 권다현 등 유명 여행작가들의 강의를 마련하여 여행작가가 직접경험한 국내여행의 재미와 팁을 제공합니다.

제가 간날 마침 김홍수 작가가 캠핑에 관련된 내용의 강의를 하고 있어 자리에 함께 했었습니다.  


IMG_5654

한국여행작가 협회 앞쪽부스에 템플스테미 및 사찰음식에 소개 부스가 있었습니다. 이 곳은 북한산 국립공원에 잇는 진관사의 사찰음식이 소개되고 있었습니다.

▶ 내나라 쇼핑마을과 체험마을

내나라 쇼핑마을과 체험마을은 별도 홀로 마련되어 특산물, 여행관련용품, 기념품, 전통문화체험 등을 할 수 있게되어 있었습니다.  


IMG_5661

쇼핑마을에서는 관광정보를 수집하고 각종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을 즐긴 참관객들이 각 지역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곳에 모아 놓았습니다.

 


IMG_5683P

행사장내에서 궁중의복을 입은 행렬이 있어 눈을 즐겁게 하였으며 여행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참관객들이 쉬면서 공연을 즐기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번 내나라 여행박람회를 통해 전국 관광지와 관광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소개, 더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나라의 관광지 및 축제를 찾을 수 있는 계기기 되었으면 합니다.

관람 TIP

▷ 행사기간 : '16.3.10(목)~13(일) 
▷ 행사장 : 코엑스 3층(C, D1홀)
▷ 입장료 : 5천원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