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제14회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 박람회, 식품과 테이블웨어산업의 초석

by 드래곤포토 2017. 5. 13.
반응형

식품과 테이블웨어산업의 초석이 되는, 2017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 박람회

2017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 박람회(The Seoul International Food & Tableware Festival)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 2전시장에서 5.11(목)~5.13(토) 3일간 열렸습니다.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 박람회는 올해 14회째로 우리나라의 음식문화 및 테이블 산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푸드쑈입니다.


IMG_7627P

개막 첫날인 5.11(목) 오전 aT센터 제2전시장 모습을 소개 합니다.
전시장 구성은 크게 푸드코디네이터 공모전, 요리경연, 테이블공모전 과 특별전시,
기업브랜드 홍보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은 음식 작품이 경연에 참가하여 전시되고 있었지만 현장 분위기와 일부작품을 소개합니다.


IMG_7586

개막 첫날 오전 10시30분에 간단한 개막식이 있었습니다.
개막식에는 한식명인 심영순 선생이 나와 인사말을 통해 "음악, 영화 등 예술분야는 세계에 한류로 알려져 있는데 우리 한식도 한류를 일으켜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IMG_7376

전시장 입구 왼쪽에 테이블 세팅 경연을 위해 푸드코디네이터들의 테이블 세팅부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IMG_7383 삶과 죽음, 후회의 마음

영롱한 성(시간의 왕국)의 컨셉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성인판 거울나라의 앨리스를 믹스하여 거울나라 앨리스에 중점을 둔 작품입니다.

시간의 중요성을 테이블에 연출하였고 자신의 삶에 최선을 다해 살아가길 원하는 마음을 표현하였습니다.


IMG_7412

헝가리에서의 8일간 행적과 헝가리인이 즐기는 음식을 주제로 벽면은 헝가리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배경으로 하고 헝가리의 대표적인 음식과 헝가리 샴페이과 와인으로 테이블을 세팅하였습니다.


IMG_7438 한글에 멋을 담다(혜전대 임규형, 조아람)

캘리그라피로 된 한글 텍스트와 한글 들을 이용하여 독득하고 재미있는 한글날 파티를 표현한 작품입니다.


IMG_7447

화목한 가정이 재배한 주말농장을 현실감 있게 느낄 수 있는 작품(김선국, 이상호)으로 유기농으로 키운 농작물 식재료로 건강한 상이 차려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IMG_7310P

명인전 부스에는 대한민국 명인 3분의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한국요리의 근간이 발효는 음식물을 보존하기 위한 방법의 한가지 였습니다.

장과 술은 한국 발효식품의 바탕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호시노구미꼬 명인은 발효식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신태희 명인도 역시 발효음식으로 죽염간장, 보리순청국장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김인순 명인은 마른새우 볶음고추장, 표고버섯 볶음고추장, 한우볶음고추장등 발효음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IMG_7500

전시장 한쪽에서는 8개팀이 참여하여 1시간 30분안에 주어진 레시피대로 음식을 만들어야 하는 라이브경연도 볼 수 있었습니다.


IMG_7349P

한국맛음식연구원에서는 '삼시세끼, 밥상을 아름답게' 라는 주제로 담양 창평골의 고사리비빕밥, 담양 향교골의 숯불돼지갈비, 신안 화도골의 물김죽, 담양 죽녹원골 한우떡갈비 등 지역별로 아름다운 밥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IMG_7486

서울호서전문학교에서는 지역별 향토음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IMG_7063

대사증후군에 좋고 황산화물질이 풍부한 자색 고구마를 넣어 보기에도 예쁘고 고소한 매력을 가진 겨울 디저트인 자색고구마호떡입니다.(연성대)


IMG_7066

새우, 방울토마토 등을 이용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단풍꼬치입니다.
연성대는 이외에도 제철음식을 계절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IMG_7130

다음은 전시요리개인경연 작품을 소개합니다. 한상가득 화려한 모습을 보이는 9첩반상입니다.(오수철, 나영주)


IMG_7125

하나의 마구노우찌 안에 따뜻한 봄을 느낄 수 있는 일식으로 양춘화기(陽春和氣)라는 작품입니다.


IMG_7192P

전시장에서 눈에 띄는 음식은 북한민속음식연구원에서 출품한 농마비빔국수, 호박죽, 곶감, 문어숙회등의 북한음식이었습니다. 생각외로 북한음식을 화려하게 선보였습니다.


IMG_7280P

사찰음식도 식물성 소재 제한 때문에 어려울것 같으나 화려한 사찰음식을 선보입니다.


IMG_7209P

새미음식문화예숱촌에서는 금잔화꽃밥, 목련꽃밥, 청국장밥, 등나무꽃밥 등 밥위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IMG_7156P

구운채에서는 연꽃 구절판 등 다양한 절판이외 전통혼례음식에 쓰이는 육포, 도라지 정과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IMG_7600

2017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 박람회는 올해로 14번째 행사입니다.
해가 거듭되는 만큼 전통과 현대의 식생활 문화와 식공간연출의 수준향상은 물론
우리 푸드코디네이터들의 미각, 감각, 시각 수준을 한차원 높이는 박람회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관람 TIP

▷행사장소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27 aT센터
▷시간 : 09:00-18:00
▷관람료 : 8,000원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