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2017 한국음식관광박람회, 한국음식의 전시경연장

by 드래곤포토 2017. 5. 9.
반응형

한국음식의 전시경연장, 2017 한국음식관광박람회

2017 한국음식관광박람회가 5.3(수)~5.6(토)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 2전시장에서 있었습니다.

2000년에 처음 시작된 한국음식관광박람회는 매년 새로운 변화 및 한층 발전된 방향으로
다양한 음식문화 전시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부대행사 등으로
세계속의 한국음식문화의 우수성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MG_6141P

2017년 행사는 aT센터 제2전시장에 크게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와 특강 &체험 이벤트로 구성되었습니다.
왼쪽은 경연대회 장으로 오른쪽은 한국음식의 전시 경연장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IMG_6149P

한국음식 전시경연장 첫번째 부스에는 소비촉진을 위한 한식디저트라는 주제로 경북전문대 학생들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다식, 주전부리등을 재미있게 표현한 작품도 있었습니다.


IMG_6166P

한국음식관광협회 경북지회에서는 한국음식관광상품화라는 주제로 부각, 대추, 전통 주전부리, 떡케이크를 선보였습니다.


IMG_6178

송파조리학원에서는 오색바닷가재찜, 연잎밥, 복어신선로 이외에 연잎약식, 연자강정, 도미선, 인삼, 산야초 구절판 등을 선보였습니다.


IMG_6198

한방꽃차는 약용으로 쓰이는 약용식물로 차를 만드는 것으로 두메향 한방꽃차협회에서는 생강나무 꽃아, 목련꽃차, 작약꽃차 등 다양한 한방꽃차를 선보였습니다.


IMG_6200

대관령 황태회관에서는 황태버거, 황태곤드레밥, 황태가스 등으로 황태를 이용한 요리가 다양함을 보여주었습니.


IMG_6209

초당한식 강릉병과에서는 인삼꽃정과, 깨강정, 약선약과, 초당 어머니 밥상을 선보였습니다.
한과를 이쁘게 담아 정성이 많이 들어간 음식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IMG_6228

가장 큰규모로 전시하고 있는 최순자 우리떡한과개발연구원에서는 독창적인 꽃차,주전부리, 떡, 한과를 선보였습니다.
우리떡한과 개발연구원은 전통음식의 맥을 잇고자 노력하고 있는 곳입니다.


IMG_6252

한국음식관광협회 전남지회에서는 바람과 햇살, 숨쉬는 땅으로 지역을 소개하고 된장강정, 된장부각, 굴비고추장 등 주로 발효음식을 선보였습니다.


IMG_6276P

광주전남지회 향토음식 B팀은 강진회춘탕, 오이배추말이물김치, 매화물김치, 더덕무쌈물김치등 다양한 향토김치를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IMG_6319

광주전남지회 향토음식 A팀은 특산물이바지, 김치이바지, 우리네술, 부뚜막 식초, 식혜, 강정,양갱, 술, 곶감 등 다양한 향토음식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IMG_6558

남도음식문화연구회에서는 제례, 이바지 음식과 폐백, 성년의례, 돌, 백일, 출산전후 등 남도음식 통과의례 음식을 전시하였습니다.


IMG_6415

제과, 제빵 조각전시경연장에는 첫날 156개의 작품, 두번째날에는 81개의 작품을 선보였으며 다양한 케이크와 설탕과자가 출품전시되었습니다.


IMG_6445

전시장 한쪽에서는 주어진 시간내에 음식을 만들어 제출하여 심사를 받는 라이브경연이 있었습니다.


IMG_6519

요리경연대회는 개인요리 경연이외에 각군이 참가하여 서로의 실력을 선보이며 경쟁작품을 선보이는 군인요리경연도 있었습니다.

5월 연휴 동안 한국음식관광박람회에서 한국전통음식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고 다양한 한국음식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기회 였던 것 같습니다.

관람 TIP

▷소재지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7 aT센터 제2전시장
▷대중교통 : 신분당선 양재시민의 숲역 4번출구
▷문의 : 02-737-2210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