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자락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인제 자작나무숲을 들렀다가 다음날 속초부근을 여행하기 위해 속초인근에 있는 숙소가 필요했는데, 아직 정식개장하지는 않았지만 켄싱턴리조트 측에서 초청을 해주어 숙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켄싱턴리조트는 속초부근에 설악밸리와 설악비치가 있습니다. 설악비치는 속초 위 동해안 해변가에 위치하고 있고 설악밸리는 울산바위가 보이는 설악산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아래를 클릭하시어 참고바랍니다.
https://dragonphoto.tistory.com/1583
IMG_7894P
인제 자작나무숲에서 1시간여 걸려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입구에는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입간판에 세워져 있으며 블록으로 만들어진 바닥으로 된 긴 메타세쿼이어 가로수길 멀리 설악산 울산바위가 보였습니다.
IMG_7901
방문객이 제일먼저 찾는 곳이 웰컴센터입니다. 웰컴센터는 스위스풍의 2층 건물로 이국적인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IMG_7914
스위스풍 건물인 웰컴센터 뒤쪽으로는 설악산 울산바위가 배경삼아 있었습니다. 제가 간날은 설악산에 눈이내려 멋진 설경을 보여주었습니다. 웰컴센터 옆에는 설악산 울산바위 배경으로 포토존이 놓여있습니다. 이 곳에 멋진 풍경과 함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IMG_7910P
웰컴센터는 1층에 로비, 프런트, 그리고 아직은 개장하지 않은 카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카페는 12월1일에 개장한다고 하네요. 지하 1층에는 편의점이 있어 필요한 먹거리를 이곳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IMG_7912
월컴센터에 체크인을 하면 키와 함께 객실이용안내,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지도를 줍니다. 켄싱턴리조트는 루체른(단독형), 베른(연립형), 로잔(연립형), 바젤(단독형) 등단크게 4개단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배정받은 숙소는 베른(연립형)단지입니다. 모두 스위스 지명을 붙여 구분하고 있습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의 특징은 최소 5인부터 7인까지 두가족 이상 투숙할 수 있는 여유로운 객실배치, 넓은 건물 간격으로 타워형리조트와는 달리 복잡하지 않고 완전한 힐링을 누릴 수 있는 속초리조트입니다.
IMG_7926P
제가 있었던 곳은 베른(연립형) 단지에 있는 객실로 33평형 입니다. 베른단지는 총 객실수가 56실로 6인기준으로 침실3(더블2, 온돌1), 거실겸 주방, 욕실2개의 구조입니다.
올래 새로지어진 건물로 객실, 조경 등이 모두 깨끗합니다.
IMG_7928
입구에 들어서면 앞쪽으로 거실과 베란다가 보였습니다. 왼쪽에 침실, 오른쪽에는 안방침실, 화장실, 온돌방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33평이라 하나 아파트 40여평규모정도로 객실이 커서 두가족, 3대가족 또는 친구모임등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해도 될 정도로 넓었습니다.
IMG_7932P
입구 오른쪽에 있는 온돌방은 벽장에 이불이 두채 놓여있었습니다.
IMG_7935
입구 왼쪽에 있는 방은 침대방입니다.
IMG_7964
가장 큰 안방의 침실은 더블침대였고 마치 유럽의 어느 호텔의 침실같은 분위기 입니다. 시설과 객실이 스위스 컨셉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IMG_7942P
안방은 별도의 화장대가 놓여있었습니다. 그리고 안방에도 욕실이 딸려 있습니다. 크기는 차이가 있었지만 거실 화장실과 동일한 형태로 되어 있었습니다. 비품도 거실 욕실과 똑같이 샴푸, 린스, 바디워시, 바디로션 등이 놓여있었습니다.
IMG_7929
거실과 주방은 한공간으로 되어 있으며 벽면에 거울로 장식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IMG_7953P
거실 한쪽은 주방으로 싱크대, 탁자, 냉장고 등이 놓여있었습니다. 거실에는 대형 TV가 놓여 있고 그아래 전화기, TV와 에어컨 리모콘이 놓여있었습니다. 탁자는 6명이 앉아 식사를 할 수 있로록 의자가 6개 마련되어 있습니다.
IMG_7983P
싱크대 서랍을 열어보니 수저, 나이프, 포크는 물론 와인오프너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주방비품은 냉장고 전기밥솥, 밥그릇, 국그릇 등 기본적인 비품은 다 갖추고 있어 불편함은 없습니다.
IMG_7984P
빨래 건조대도 구비되어 있어 장기간 투숙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냉장고에는 생수 2병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IMG_7988P
거실에 있는 욕실은 대리석벽면으로 조성되어 있었고 새로 지은 것이라 모든것이 깨끗했습니다.
욕실에는 세면대에 비누가 놓여있고 타올은 대형2장, 일반 3장, 샤워실에 샴푸, 린스, 바디워시, 바디로션 등이 놓여있었습니다. 방문객은 치약, 치솔만 준비하면 될 것 같습니다.
IMG_8004
저녁에는 속초시내에 나가 저녁을 먹고 들어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의 야경을 담기위해 나섰으나 부슬부슬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설악밸리의 아름다운 야경을 모두 담을 수가 없었습니다. 아쉽지만 저녁에는 숙소내에서 쉬는수 밖에 없었습니다.
IMG_8054P
외설악의 비경을 한눈에 즐길 수 있는 이국적인 스위스 감성의 별장식 속초리조트 설악밸리는 설악의 심장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실제 위치는 고성군에 속하지만 20~30분거리에 있는 속초시내와 가까와 주변여행은 물론 속초중앙시장 등 다양한 먹거리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만의 별장처럼 독립된 공간이고 객실이 크고 넓어 두,세가족이 함께 즐기고 이용할 수 있는 리조트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신축되어 모든 것이 현재는 깨끗한 상태이며 주변의 자연환경을 이용하여 공원을 조성해 놓아 볼거리가 많은 리조트입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신평골길 8-25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입퇴실시간 : 입실 15:00, 퇴실 익일 11:00까지
▷전화 : 033-633-0100
▷홈페이지 : http://www.kensingtonresort.co.kr/resort/index.asp?cate=sorak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숙박] 리틀 스위스,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야외풍경 (25) | 2019.12.09 |
---|---|
즐기고, 체험하고, 맛보는 강원도의 명소 (37) | 2019.12.05 |
비공개 조선왕릉 '양주 온릉', 시범개방 (26) | 2019.11.20 |
시화호의 물길을 담다, 시화호와 함께하는 생태여행 (20) | 2019.11.16 |
가을단풍에 물든 영주 부석사 (22) | 2019.11.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