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신일 서큘레이터 (air S7), SIF-KF70B

by 드래곤포토 2021. 7. 26.
반응형

신일 서큘레이터 (air S7), SIF-KF70B

집에 사용하던 선풍기중 하나가 넘어져서 파손되는 바람에 새로 서큘레이터를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중이었는데 마침 홈쇼핑을 통해 서큘레이터를 2대 구매하게되었습니다.

서큘레이터를 사용해 보지 않은 분들은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잘 구분을 못하는 것 같아 제경험을 말씀드리면 서큘레이터는 공기순환을 위한 환풍기와 선풍기 역활을 겸하는 기기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L 쇼핑에서 저녁 6시 40분 홈쇼핑 방송을 보고 서큘레이터를 2대 주문하였습니다. 2~3일 정도지나 물건을 받을 줄 알았는데. 그다음날 아침 8시에 현관문앞에 떡하니 택배가 와있었습니다. 말그대로 총알배송입니다.

박스는 제품 보관시에 재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나 박스에 보관시 안정성은 있으나 보관시 자리를 많이 차지할 것 같아 박스는 버렸습니다.

구매한 제품의 모델은 SIF-KF70B입니다. 홈쇼핑 판매시에 기능을 설명하고 색상을 선택하게 하면서 판매합니다.

보통 마음에드는 색상을 보고 선택하게 되는데 알고보면 모델 번호가 다릅니다. 흰색은 SIF-KF90W, 검정색은 SIF-KF70B입니다. 모델번호가 달라도 가격은 똑같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서큘레이터 본체, 높이 조절파이프, 리모컨,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구매한 서큘레이터는 2021.6월 제품으로 기존의 서큘레이터와 달리 기능이 다양해졌습니다. 바람속도 조절도 15단계, AI 기능, 수면 AUTO기능, 음성안내 등 많이 개선되어 기능이 좀 복잡해졌습니다.

높이를 조절하지 않은 상태는 높이가 52cm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2021년 제품은 높이 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높이조절봉을 끼어 사용하면 88cm의 높이가 됩니다. 기존처럼 상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없고 52cm의 높이로 사용할 것이냐, 88cm높이로 사용할 것이냐는 편의에 따라 결정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높이조절봉을 교체하면 기존의 선풍기나 서큘레이터 보다 높이는 다소 높아집니다. 

그러다 보니 서큘레이터를 건드리면 흔들림은 있어 다소 불안한 면은 있습니다.

리모컨 옆에는 캐릭터가 붙어 있는 것처럼 되어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기존의 리모컨은 크기가 작아 쉽게 눈에 띄지않아 분실되는 경우가 있어 눈에 쉽게 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리모컨 거치대는 서큘레이터 하단 액정모니터 부분에 자석으로 붙게 되어 있습니다. 서큘레이터는 선풍기와 달리 여러단계의 풍량조절이 있고 소리가 조용한 편입니다. 이런 점에서 선풍기 보다는 성능이 좋습니다.

다만 불편한 점은 좌우방향과 상하방향을 선풍기와 달리 임의로 조절할 수 없습니다. 
또한 리모컨은 TV와 달리 액정부분을 정확히 가리켜야 반응합니다.

참고로 TV홈쇼핑보다는 인터넷 쇼핑몰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저렴하게 팔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을 비교검토하여 구매하시는게 경제적입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