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선아리랑 웰니스 힐링투어 2021

by 드래곤포토 2021. 12. 13.
반응형

정선아리랑 웰니스 힐링투어 2021

12.7~8(1박2일) 있었던 정선아리랑 웰리스 힐링투어에 참석하여 본 정선아리랑 공연을 소개합니다. 2021 정선아리랑 웰리스 힐링투어는 정선군과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코레일, 강원도민일보가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정선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프로젝트입니다.
올해는 코로나 19에 따른 철저한 사회거리 방침을 준수하여, 정선아리랑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공연과 파크로쉬리조트의 웰니스 프로그램 체험 등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만 여기서는 정선아리랑 특별공연을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 정선아리랑 공연 및 특강, 해설

정선아리랑 공연 및 특강은 정선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있었습니다.

정선아리랑 특별공연은 최유진 정선아리랑 이수자가 부르는 긴아리랑, 자진아리랑, 역음아리랑 순으로 소개를 하였습니다. 긴아리랑은 길게 이어져 부르며 자진아리랑은 빠르게 부르며 엮음아리랑은 랩스타일처럼 빠르게 진행됩니다.

최유진 공연 영상

이어서 진용선 전 아리랑 박물관장의 정선아리랑 특강이 있었습니다. 특강에서 아리랑의 역사, 아리랑의 지역별 특징을 소개하고 해외에서의 아리랑은 우리나라 이민역사와 함께전파되었으며 미국에서 아리랑을 이용한 찬송가 등 해외에서의 활용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 정선군 정선읍 애산로 51 아리랑박물관
▷영업시간 : (화~일) 10:00~18:00
▷전화 : 033-560-3031

■ 정선아리랑과 함께 하는 힐링 타임

정선아리랑과 함께 하는 힐링 타임은 파크로쉬 웰니스 호텔에서 있었습니다.

국악창작그룹 자락은 한국 문화 콘텐츠 전도사를 자처하면서 전통악기와 국악에 대한 전문성을 근거로 시대에 발맞춘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국악창작그룹 자락은 대중들의 눈높이에 맞게 새로운 기획과 다채로운 형태의 창작연주를 선보였습니다. 강원아리랑, 한오백년, 밀양아리랑, 아리랑 등 민요의 향연은 물론 우리나라의 문화를 표현한 12달이 다 좋아라는 국악을 들려 주었습니다.

국악 창작그룹 '자락' 공연 영상

정선군립아리랑 예술단은 긴아리랑, 엮음아리랑, 자진아리랑 순으로 선보였습니다.

정선아리랑예술단 공연 영상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9-12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전화 : 033-560-1111

정선아리랑은 백두대간 자락의 산간지역에 위치해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며 '아리랑의 고향'이라고 불리는 강원도 정선, 첩첩산중, 두메산골 정선 사람들의 희로애략을 함께 해온 아리랑입니다.

정선아리랑 공연은 11.27까지 매월 정선5일장 장날 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열립니다. 정선여행시 가볼만한 공연으로 소개합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