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주 가볼만한곳] 충주 중앙탑공원 야경

by 드래곤포토 2021. 11. 22.
반응형

충주 중앙탑공원 야경

탄금호 태양광 유람선을 하선한후 충주 중앙탑공원을 둘러보았습니다.

충주 탑평리 칠층석탑. 일명 중앙탑은 중앙탑공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앙탑공원은 1992년 사적공원을 조성하며 남한강변의 형태로 변모했습니다. 너른 잔디밭과 푸른나무사이로 문화재와 호반예술의 만남이라는 테마 조각작품 26점이 자리합니다. 충북 최초의 야외조각공원입니다.

탄금호 무지개길은 탄금호 중계도로에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하고 빛조명의무지개빛에 비유하여 탄금호 무지개길로 불리웁니다. 1.4km의 탄금호의 풍관을 보며 산책하거나 자전거 타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동남쪽에서 본 중앙탑 모습입니다.

동북쪽에 달모양의 조형물이 세워져 있습니다.

중앙탑은 국보 제6호로 화강암 석재의 탑입니다. 통일신라시대 석탑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높습니다. 현재의 위치가 원위치로서 주변 경작지에서는 가끔 기왓장이 출토되고, 또한 석탑 앞에는 석등하대석으로 보이는 8각 연화대석(蓮華臺石)이 남아 있어 이 일대가 신라시대의 절터임을 짐작할 수 있으나, 이곳 유적지에 대하여 아무런 기록이 없어 사찰명은 알 수가 없습니다.

북서쪽에서 본 중앙탑 모습입니다.

중앙탑에서 북쪽으로 200m지점에 '입고놀까'라는 의상대여소가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천으로 대여소를 둘러쳐져 있어 한국의 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의상대여소에서 개성 넘치는 의상을 입고 인생사진을 찍으며 예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15.5.1 개관한 풍류문화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전통차 판매와 다례 및 전통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가야금을 체험할 수 있고, 관광객과 시민들을 위한 공연도 개최되는 곳입니다.

풍류문화관 북쪽으로는 탄금호를 따라 야간조명이 어울어진 포토존이 있어 이곳에서 더욱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탑평리 11
▷운항시간 : 11:20, 19:00, 20:00 (매주 수, 목요일 휴무 : 운항시간은 계절별로 상이함)
▷요금 : 성인 1만원, 12세 이하 6천원
▷전화 : 043-852-5989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