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Gallery

화야산 대표 얼레지꽃, 2022년 봄 야생화

by 드래곤포토 2022. 4. 8.
반응형

화야산 대표 야생화, 2022년 얼레지꽃

식목일날 얼레지꽃 군락지가 있는 경기도 남양주 화야산을 찾았습니다.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과 설악면, 양평군 서종면에 걸쳐있는 산으로 청평면 삼회리 쪽 계곡에 얼레지꽃 군락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입구부터 출사나오신 분들이 많아 계곡을 12번 가로질러 절골을 지나 화야산 산장 위까지 올라간 다음 계곡을 따라 내려오면서 야생화를 촬영했습니다.

화야산은 주로 얼레지 군락지가 형성되어 있지만 바람꽃, 노루귀 등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예년과 달리 운곡암까지는 아스팔트길이 되었습니다. 계곡의 징검다리는 물이 많을 땐 넘어가기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계곡길마다 건너기 좋게 넓게 돌을 깔아 놓았습니다

화야산 산장 위 잣나무숲 부근은 하류 계곡쪽보다는 얼레지가 적지만 얼레지와 꿩의 바람꽃 들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화야산장 위쪽 잣나무숲 부근에서 태백바람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크기도 작아 단순히 아직 덜핀 꿩의바람꽃인줄 알았는데 옆에 촬영하신 분이 태백바람꽃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현호색도 쉽게 볼 수 없었지만 한곳에 몰려 있었습니다.

얼레지는 잎 사이에서 나온 꽃자루 위에 보라색 꽃 1송이가 아래를 향해 핍니다. 안쪽에 진한 자주색의 W자형 무늬가 있습니다.

미치광이풀도 한쪽 기슭에 군락지가 형성되어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미치광이풀은 독성이 있어 소가 먹으면 미친 듯 날뛴다 하여 미치광이풀이라 합니다.

얼레지꽃과 함께 있는 백노루귀, 청노루귀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등산로 입구 부터 하나둘씩 피어있는 얼레지는 화야산을 대표하는 야생화입니다. 바람 난 처녀의 꽃말을 가지고 있는 얼레지꽃은 마치 처녀가 치마를 머리끝까지 들어올렸을 때의 모습을 닮았다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계곡 주변 산기슭에 화려함을 보여주는 얼레지, 노루귀 등 야생화 들은 산행을 즐기는 화야산의 매력입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경기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로 2010번길 58-191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