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Gallery

북한산 야생화 처녀치마, '22년 4월 봄

by 드래곤포토 2022. 4. 20.
반응형

북한산 야생화 처녀치마 

북한산 백운대와 인수봉 사이에 야생화 처녀치마 군락지가 있다고 해서 4월15일에 북한산을 찾았습니다. 백운대와 인수봉 사이넘어 밤골쪽 군락지에서 촬영한 처녀치마 모습을 몇장 소개합니다.

백운대로 오르기 위해서는 우이동 도선사에서 올라야 합니다. 도선사에서 하늘재를 지나 백운대 오르는 데크계단에서 밤골쪽으로 가다가 백운대와 인수봉 사이의 좁은 암벽길을 지나 돌계단을 내려가야 합니다.

돌계단 왼쪽으로 처녀치마 군락지가 있었습니다. 처녀치마는 그늘지고 주로 계곡이 있는 경사면에 습한 지역에서 많이 눈에 띕니다. 군락지라 하더라도 군데 군데 몇송이의 꽃을 볼 수 있는데 이곳은 제가 다녀본 산중에서 가장 넓은 분포의 군락지라 생각됩니다.

잎이 넓게 퍼져 있어 마치 처녀들의 치마폭을 연상시킨다하여 처녀치마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꽃대는 높이 자라 50cm 까지 이른다고 하는데 이 것은 바람에 의해 종자를 멀리 퍼뜨리기 위함이라 합니다.

도선사에서 백운대로 오르는 등산로 주변에서 간간히 야생화 처녀치마를 볼 수 있었지만 제비꽃, 괴불주머니, 현호색 등 다양한 봄야생화를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하산하면서 꽃대가 없는 처녀치마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야생화 촬영후 백운대에 올라 주변 풍경을 즐기고 내려왔습니다.

☞ 여행 TIP

▷대중교통 : 북한산우이역 2번 출구
▷우이역-도선사 택시비(합승) : 택시 1인당 2천원, 하산 1천원

북한산 우이역 2번출구에서 왼쪽으로 100m오르면 EDIYA COFFEE 건물 1층에 도선사 가는 셔틀버스 정류장이있고 길옆에 택시들이 줄서 있습니다.

이 택시들은 우이역과 도선사를 왕복하는 택시로 1인당 2천원으로 갈 수 있어 도선사까지 가시면 쉽게 등산하실 수 있습니다. 하산시 택시비는 1천원입니다. 참고로 셔틀버스는 신도들을 위한 것으로 등산객은 타실 수 없습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