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속초가볼만한곳] 영랑호수윗길, 속초의 새로운 관광명소

by 드래곤포토 2022. 4. 28.
반응형

속초 북부권의 핫플레이스, 영랑호수윗길

속초 영랑호수윗길은 '21.12.12 개통되어 속초 북부권의 핫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영랑호수윗길은 속초 영랑호를 가로지르는 총길이 400m, 폭2.56m의 부교입니다. 영랑호를 걸으면서 설악산과 영랑호 동해바다를 아우르는 비경은 관광객에게 속초의 자연풍경을 선사합니다.

속초 영랑호의 벚꽃를 보기 위해 주말을 이용해 속초영랑호를 찾았으나 아쉽게 기온상승으로 인해 갑자기 벚꽃이 진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영랑호를 가로지르는 영랑호수윗길이 새로 생겨 그 아쉬움을 해소 시켜 주었습니다.

범바위 부근에 있는 영랑호수윗길 남쪽 출입구입니다.

영랑호수윗길은 총길이 400m, 폭2.56m의 부교입니다.

영랑호수윗길 가운데는 원형광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원형광장에는 동쪽과 서쪽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동쪽은 동해바다쪽을 배경으로 서쪽은 설악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원형광장에서는 영랑호수가에 있는 범바위 모습을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원형광장에서 본 동해바다 쪽 모습입니다.

원형광장에서 북쪽으로 다시 물윗길은 이어집니다.

원형광장에서 5분여 걸으면 북쪽 출입구에 도달합니다.

영랑호수윗길은 수위변동에 따라 높이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부교시설입니다. 부교를 받치는 부력체를 탄성고무벨트로 고정시켜 물위를 걷는 길이지만 흔들림이 없습니다.

북쪽 출입구에는 영랑호 남쪽을 바라볼 수 있도록 둥근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북쪽 영랑호수윗길 출입구에서는 영랑호 둘레길을 만나게 됩니다. 이곳에서 700m거리에 대형주자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영랑호 주변엔 대부분 벚꽃이 졌고 일부가 살짝 남아있습니다.

북쪽 출입구에서 대부분 기념사진을 찍고 다시 남쪽으로 되돌아 갑니다. 영랑호수윗길은 편도 10분정도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되돌아 와서 남쪽 출입구에서 본 영랑호수윗길 모습입니다.

영랑호수윗길 영상

영랑호수윗길 개통과 함께 영랑호 주변에 대형주차장을 조성하여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지만 강풍주의보 발효, 국지적 강풍시에는 통제한다고 합니다.

영랑호수윗길을 건너보는 것도 좋지만 영랑호 주변 해설과 함께 하는 스토리자전거를 이용 영랑호를 한바퀴 돌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 속초시 금호동 610-21
▷운영시간 : (3~10월) 06:00~22:00 (11~2월) 07:00~21:00
▷입장료, 주차비 : 없음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