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수안보맛집] 상록수식당, 능이해장국

by 드래곤포토 2022. 1. 20.
반응형

충주 수안보 상록수식당, 능이해장국

충주 수안보스파호텔에서 1박을 하고 나와 찾아간 아침식사 장소를 소개합니다. 상록수 식당은 능이해장국 전문점은 아니고 관광지라 그런지 꿩요리, 자연산 버섯전골 등 메뉴가 다양합니다.

상록수 식당은 수안보상록호텔 바로 앞에 있습니다

아침이라 전골보다는 능히해장국으로 했습니다. 능이버섯은 향과 맛이 뛰어나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는 버섯입니다. 

아침식사 인데도 초석잠, 궁채, 진미채볶음 등 10가지 정도 반찬이 많이 나왔습니다.

능이버섯해장국은 뚝배기에 끓여나옵니다. 팽이버섯, 당면도 보이네요

능이버섯해장국은 먹다보니까 표고버섯도 들어있어 건강식인 것 같습니다.  능이버섯, 당면, 고기, 우거지 등의 재료를 듬뿍 넣어 끌여 국물 맛도 시원하니 좋았습니다.

메뉴판을 보면 다양한 음식메뉴가 있었습니다.

상록수 식당 바로 앞에 수안보 상록호텔이 있습니다. 수안보상록호텔 옆에는 수안보물탕공원이 있어 수안보의 역사를 알 수가 있습니다.

수안보물탕공원에는 1921.5월~1982.6월까지 수안보초등학교가 있던 자리로 개교 80주년을 맞아 수안보초등학교 동문들이 유지비를 세웠습니다.

수안보초등학교 유지비 옆에는 소망석이 있습니다. 소망석은 남한강에서 발굴된 높이 3.5m, 둘레 9.9m, 폭 3.4m, 무게 28톤인 백색화강암입니다. 중앙의 오묘한 관통부분은 신비로움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

수안보 물탕공원에는 족욕시설 등 이런저런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식사후 잠시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주정산로 19 상록수식당
▷전화 : 043-846-0433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