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충주 중앙탑 맛집 ] 오리날개찜, 나루터가든

by 드래곤포토 2022. 1. 13.
반응형

충주 중앙탑 맛집, 나루터가든의 오리날개찜 

충주 여행길에 들러 저녁으로 먹었던 오리날개찜을 소개합니다. 오리요리는 오리회전구이, 오리탕이나 오리백숙, 오리진흙구이 등을 먹어보았으나 오리날개찜은 다소 생소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닭날개 부위는 별로 관심이 없어 오래날개도 비슷할 것으로 생각하고 오리날개만으로 찜을 한다고 해서 의심반, 기대반으로 생각했습니다.

나루터가든은 오리전문점으로 충주 중앙탑 부근에 있습니다.

음식점을 방문한 시간은 평일 저녁 7시경이었습니다. 벽면 한측엔 수석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주문 메뉴는 오리날개찜입니다. 불판에 담겨 나오지만 익혀나오기에 그냥 먹을 수 있습니다.

기본반찬 모습입니다. 기본반찬은 물김치, 고추장아찌, 마늘절임, 오이소박이 등의 반찬이 나왔습니다.

오리날개찜은 빨간색의 양념과 파등 야채가 섞여 있습니다. 훈제오리로 쓰고 남은 날개들로만 찜을 만들어나왔습니다.

날개찜이라 먹을 것이 없으려니 했는데 닭날개와 달리 오리 날개는 생각외로 살이많고, 먹기가 편합니다. 무엇보다 살과 뼈가 쉽게 불리되어 살을 전부먹을 수 있었습니다.

비닐장갑을 끼고 뼈를 잡고 입으로 고기를 당기면 쉽게 살과 뼈가 분리됩니다. 외관상 매워보이지만 먹다보니 그렇게 맵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오리날개 뼈입니다. 뼈가 쏙쏙 빠져 먹기가 좋습니다.

오리날개를 먹고나서 밥을 볶아 볶음밥을 해 먹었습니다.

처음 먹어본 오리날깨찜은 생각외로 매콤달콤한 맛이 괜찮았습니다. 충주여행시 기회가 되시면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충북 충주시중앙탑면 중앙탑길 6 나루터가든
▷전화 : 043-855-5900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