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녹색 식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2011 녹색식생활교육박람회"

by 드래곤포토 2011. 7. 2.
반응형

우리나라의 경우 우수한 전통 식문화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식생활의 서구화가 진행되면서 육류와 유지류의 소비 또한 확대되 어 식생활과 관련된 생활습관병이 발병하여 국민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성인은 물론 아이들에게 식생활 교육을 통한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올바른 식생활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제1회 녹색식생활교육박람회가 7월 1일(금)부터 7월 3일(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양재동에 있는 aT센터에서 열리고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농촌진흥청, 한국김치협회 등 43개 유관기관이 참가, 총 250개 부스를 마련하여 녹색식생활교육홍보관, 녹색식생활 체험관, 미각체험관, 식생활교육 체험·전시관, 부대행사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DSC09588 aT센터 제1전시관 입구

DSC09492P 녹색식생활교육홍보관

전시장에 들어서면 제일먼저 녹색식생활교육홍보관을 만나게 됩니다. 녹색식생활교육홍보관에서는 식생활교육이 왜 중요한지, 이를 위해 우리가 추구해야 할 녹색식생활은 어떤 것인지를 다양한 사례 전시 와 영상을 통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DSC09498P 슬로푸드문화원

미각교육은 국민 식생활 교육을 위해 이탈리아 미식과학대학교의 미각교육프로그램을 한국실정에 맞게 개발한 프로그램이라 합니다.

우리 몸의 감각을 통해 맛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을 과학화한 이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DSC09503P 건강다짐나무

DSC09511P 녹색식생활체험관

녹색식생활체험관은 건강밥상체험관, 환경급식체험관, 배려장터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밥상체험에서는 녹색물레방아를 통한 나의 올바른 식생활 관리, 올바른 손 씻기, 냉장고 사용법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급식체험에서 는 음식물 쓰레기와 환경, 분리수거, 배식체험을 통해 환경의 가치에 대해 체험할 수 있습니다.

DSC09516P 청송로컬푸드센터

DSC09517P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농축산물 원산지 비교전시회를 열고 있습니다.

DSC09520P 청아람

DSC09522P 농촌진흥청

DSC09524P 수협중앙회

DSC09525 광주광역시

광주 김치는 현재 감칠배기라는 브랜드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 감칠맛 나는 전라도 전통김치라는 뜻의 브랜드로 업체가 공동운영 판매하고 있습니다.

DSC09547P 학교텃밭 가꾸기 체험장

광주광역시관에서는 어린이가 맛있는 채소와 과일을 키우고 수확하며 다양한 향기와 색깔의 꽃을 기르는 곳이면서 놀고, 쉬고, 만나고, 서로 돕는 장소로의 역활을 할 수 있는 학교텃밭 가꾸기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DSC09531P한국농어촌공사의 컵케익만들기 및 시식행사

DSC09532P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마련한 쌀가공식품 체험교육 전시관에서는 ‘쌀가루 웰빙 쿠킹체험’과 ‘쌀가공식품 블라인드 이 벤트’ 등 쌀가공식품을 직접 체험하고 시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쌀가루 웰빙 쿠킹체험은 부모와 함께 하는 체험교육으로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쌀피자, 쌀 떡볶이, 쌀 송편을 만들어 볼 수 있다.

DSC09539P 천연향과 인공향 설명(한살림)

DSC09542P

DSC09550 한국김치협회

DSC09563 에코 사이클 체험(성남시 청소년육성재단)

원하는 과일을 선택하여 자가발전 자전거를 타고 바퀴를 돌려 쥬스를 만들어 마시는 체험입니다.

DSC09567 서울시 농수산물공사

서울시 농수산물공사에서는 수지식경매방법을 알려주며 농산물 경매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DSC09573 녹색식생활 도서관

전시장 한쪽에는 별미요리, 빵과자, 웰빙요리 등 녹색식생활관련 서적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DSC09578 부대행사장

제가 간날은 부대행사장에서 대형 비누방울쑈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행사장 전경

이번 행사는 아이들에게 녹색식생활 교육을 할 수 좋은 기회로 보이며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전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동극 공연과 채소 탈인형 퍼포먼스, 퀴즈 대회와 맛있는 쿠킹버스, 전틍간식 만들기, 김치 만들기, 음료수와 화학첨가물의 유해성 알아보기 실험 등 20여 개의 체험행사가 시간별로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체험행사의 자세한 시간표와 녹색식생활박람회의 세부 사항은 홈페이지 (http://www.foodlife.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입니 다.

TIP

소재지 : 서울 서초구 양재동 232 aT센터
행사문의 : 녹색식생활교육박람회 사무국 02-6300-8395
입장료 : 무료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