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스페인여행 1] 세고비아 알카사르성과 수도교

by 드래곤포토 2013. 1. 7.
반응형

영국 런던에서 스페인 마드리드로 가기위해 스페인 IBERIA항공을 탔습니다. 스페인 항공은 기내식서비스가 아니라 기내식을 판매합니다.

의자마다 메뉴가 비치되어 있고 골라 사먹어야 합니다. 서비스라곤 쵸코렛 하나. 물먹고 싶으면 사먹어야 합니다. 스튜어디스가 서비스를 위해 있는게 아니라 기내식 판매를 위해 있는 것 같았습니다. 현재 스페인항공과 스위스 항공은 기내식을 판다고 합니다.

언젠가는 모든 항공사가 경비절감을 위해 기내식을 판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음료를 맘껏 먹는 우리나라 항공이 왠지 더 애착이 갑니다.

스페인의 수도는 마드리드입니다. 마드리드에 먼저 도착 했으나 세고비아, 톨레도, 마드리드 순으로 소개합니다. 세고비아는 마드리드에서 북쪽으로 1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작은 도시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있다고 합니다.


0446 마드리드에서 세고비아 가는길

마드리드에서 세고비아로 향하는 길에 고압전신주의 모습입니다. 유럽여행을 하다보면 유럽의 고압전신주가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제눈에 마치 태권 V처럼 얼굴처럼 느껴집니다.

0462 세고비아 알카사르(Segovia Alcazar)

세고비아 알카사르성은 디즈니만화 백설공주에 나오는 모델이 된 성이라고 합니다. 알카사르성으로 가는 길에 잠시 차에서 내려 알카사르성을 담았습니다.

0470 알카사르성 올라가는 길

알카사르 성으로 가는 길은 관광지라 그런지 좁은 길목에 상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0473 세고비아 대사원

세고비아 대사원(Catedral)은 스페인 최후의 고딕양식이라 하며 높이 33m로 유네스코 문화유산입니다. 예배실만 해도 7개이라 합니다.

0475 알카사르 성 입구

알카사르는 '성곽궁전'이라는 뜻이라 합니다. 세고비아 알카사르 성은 스페인에서 가장 아름다운 중세의 성이라 합니다.

0476 알카사르 성

알카사르성은 12세기 알폰소 8세가 지었다고 하며 이사벨 여왕의 즉위식과 펠리페 2세의 결혼식이 거행된 곳입니다.

0531P 성입구와 다리위에서 본 알카사르 성벽

알카사르 성문은 좁은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다리를 건너야 출입이 가능합니다. 성벽아래는 낭떠러지 수준으로 입구 다리이외에는 접근하기가 쉽지 않게되어 있습니다.

0485P 알카사르 성 내부

성가운데에는 야외 중앙홀(RATIO DE ARMAS)이 마련되어 있었으며 실내에는 당시 사용하던 갑옷과 무기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위 왼쪽 사진은 알카사르 성 구조도 입니다.

0491 알카사르 성 왕자의 방

이사벨 1세 여왕은 1474년 이곳에서 즉위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0499 알카사르 성 창문
0506 알카사르 성에서 내려다 본 세고비아 구시가지 풍경(파랄 수도원 : Monasterrio del Parral)
0520P 알카사르 성

알카사르 성 가장높은 곳(옥상)으로 올라갔습니다. 여기가 전망대 역활을 합니다.

0524 알카사르 성 해시계
0525 알카사르 성 내부 담장의 나무 모습
0530 입구에서 올려다 본 알카사르 성 모습

알카사르성의 벽면은 둥굴에 원을 형성한 디자인으로 독특한 모습입니다.

알카사르 성을 나와 인근에 있는 수도교로 향했습니다.

0538 산마르틴 성당과 후안부라보 동상

알카사르성에서 수도교로 가는길에 후안브라보 광장을 거치게 되는데 여기에 후안브라보 동상이 있습니다.

0540 2000년이 된 수도교 

세고비아 수도교는 프리오 강으로 부터 16km의 거리를 거쳐 스페인 세고비아 시까지 물을 공급하는 수로입니다. 로마시대 건축물로 잘 보존되어 있고 화강암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지상에 노출된 부분의 길이는 275m이며 높이가 9m 이상인 148개의 아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지형이 움푹패인 중앙부분에는 지상 28.5m의 2층 아치가 세워져 있습니다.

0542 수도교

돌과 돌사이에 시멘트를 바른 것이 아니고 돌을 사이에 끼워 만든 것입니다. 2천년이 지난 지금도 수도관만 교체하여 세고비아 시민들에게 물을 공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0548 수도교에서 본 세고비아 마을

수도교 너머로 보이는 세고비아 마을풍경은 마치 그림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수도교는 198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0549 길이 749m , 163개 아치로 구성되어있는 수도교

수도교는 2000년 전에 고대 로마 시대에 건설되었으며 물을 끌어들이기 위하여 만든 다리입니다. 마치 높은 성벽 처럼 보였습니다. 예전 기술로 수도교를 만들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고생을 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세고비아는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에서 70km 정도 북쪽에 있는 도시로 키타와 관련된 세고비아와는 무관하다고 합니다.

스페인 지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