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청도 '목넘'에서 '안산'까지

점심을 먹고나서 배출발시간인 오후 4시10분전까지 시간이 남아 마을을 들러보고 다시 목넘에서 안산까지 올라가보았습니다. 여기서는 목넘에서 안산을 올라갔다 해변데크로 쪽으로 내려오는 길을 소개합니다.

IMG_6739 목넘으로 올라가는길

다시 마을에서 목넘으로 올라가는길 입구에 왔습니다. 우측 정자가 있는 곳이 해변데크입구입니다.

IMG_6892 목넘으로 올라가는길에 보이는 해변데크

능선에 올라서면 좌측으로는 외연도쪽 바다가 보이고 우측으로는 어청도 내항이 보입니다. 능선길은 포크레인으로 확장해놓아 사람도 많이 다니지 않는길은 이렇게 넓혀놓을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IMG_6899 공치산쪽에서 오는길

능선 뒷쪽을 돌아보면 공치산에서 내려오는 가파른길이 이어져 보입니다.

목넘능선길을 따라올라 언덕에 올라서면 우측으로는 농배섬이 보이며 역시 아름다운 어청도의 풍경을 다시 보여줍니다.

IMG_6907 좌측모습
IMG_6909 목넘에서 본 어청도 항

목넘 언덕 아래쪽은 큰 웅덩이 처럼 패여있어 우측으로 돌아내려가야 합니다.

IMG_6926 언덕을 내려와서 본 모습

안산으로 오르는길은 계단이 놓여있으나 완전치는 않습니다. 아마도 공사중인것 같습니다.

IMG_6945 안산에서 보이는 외연도
IMG_6947M 안산에서 본 어청도 트래킹길
IMG_6950 안산

안산에 오르니 공사 부자재가 널려있고 주변나무가 있어 시야가 좋지는 않습니다. 능선길은 계속이어지나 여기서 다시 목넘으로 내려왔습니다.

IMG_6955 농배

목넘으로 내려오면 농배쪽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농배쪽 계단을 내려와 데크길을 이용하여 마을로 가면됩니다.

여행 TIP

어청도 트래킹 안내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 목넘
Posted by 드래곤포토

2. 톡톡 정보 2013.07.19 18: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트레킹하면 참 좋을 장소네요.. 덕분에 시원한 구경하고 갑니다^^

3. 릴리밸리 2013.07.19 18: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데크따라 해변을 걷고 싶네요.
    멋진 풍경과 함께 잘 보고 갑니다.
    저녁시간도 행복하세요.^^

4. 호야호 2013.07.19 19: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걷다 보면 가슴이 확 트일 것 같군요~
    좋은 구경 잘 했습니다^^

5. 어듀이트 2013.07.19 19: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잘 보고 간답니다`
    행복한 금요일 되시길 바래요`

6. 주리니 2013.07.19 23: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능선따라 걷는 길이 젤 싫더라구요.
    가도가도 끝이 없어요... 여긴 그나마 해안도로를 보며 다양한 경치를 보고 갈 수 있어 좀 낫습니다.

7. kangdante 2013.07.20 08: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원시원한 풍경입니다..
    덕분에 주말아침이 상쾌합니다.. ^^

8. nasri 2013.07.20 10: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경치 짱 이네요
    걸으면서 힐링이 될거 같네요

9. 눈깔 사탕 2013.07.20 11: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사중이라 지금은 좀 그래도 끝나고나면 무지 예쁘게 변해있을 것 같네요~^^
    근데 목넘이란 이름 특이한 것 같아요 ㅎㅎ

10. 헬로끙이 2013.07.20 12: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자친구랑 걸으면서 경치 구경하고 싶은 곳이네요 ~
    덕분에 잘 알아갑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

11. 해피선샤인 2013.07.20 13: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 보니 저도 가보고 싶네요~

12. S매니저 2013.07.20 13: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잘 보고 간답니다^^
    행복하고 즐건 하루 되시길 바래요^^

13. 어듀이트 2013.07.20 15: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기회되면 한번 가보고 싶네요
    덕분에 잘 보고 간답니다~

14. 귀여운걸 2013.07.21 04: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시원시원하고 푸르른 광경이 너무 멋지네요~
    저두 꼭 가보고 싶어요^^

15. +요롱이+ 2013.07.21 07: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원하니 너무 좋은걸요!
    잘 보고 갑니다^^

16. 덴티잡스 2013.07.21 08: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곳 사진 잘 보고 갑니다.
    바닷가 여름이라 더 가보고 싶네요.
    덕분에 좋은 곳도 알고.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17. Zoom-in 2013.07.21 2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청도 트래킹코스 한번 가보고 싶네요.
    바다를 바라보며 걷는 길이 환상적이겠네요.

18. 잉여토기 2013.07.21 21: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나 멋진 풍광이네요.
    폭염이 좀 가시면 어청도로 트래킹 한번 가보고 싶네요.
    바다를 바로 옆으로 바라보며 오르는 트래킹, 너무 멋질 것 같아요.

19. 다이아마린 2013.07.22 00: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넓은 바다가 탁트이게 보이고 좋아요 ^^

20. prima bella 2013.07.22 09: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트레일 따라 걸어보고 싶은 곳이에요~~

21. 2013.07.24 2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