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9

대암산 용늪, 반만년 생태계의 신비 ■ 국내 람사르습지 1호, 대암산 용늪 대암산 정상부근에 있는 용늪은 인제군 서화면에 위치한 남한 유일의 고층 습원입니다. 5,200년전부터 죽은 식물이 채 썩지않고 쌓여 이탄층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희귀하고 다양한 생물종을 보유하고 있는 생태계의 보고로 천연기념물 제 246호 및 습지보호지역, 산림 유전자원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199년 대한민국 제1호 람사르습지로 등록되었으며 예약후 탐방이 가능합니다. IMG_2599P 대암산 용늪 트레킹은 인제군 서화면 서흥리 용늪마을자연생태학교에서 탐방안내소까지 7km거리의 용늪길을 버스를 이용 35분정도 올라갑니다. 용늪트레킹은 하루제한인원 150명입니다. 이날은 이지역 문화해설사의 인솔아래 약 40명의 인원이 2개조로 나뉘어 탐방을 함께 했습니다. I.. 2019. 5. 31.
체험, 휴양, 힐링의 보성고흥여행 2박3일, 셋째날 체험, 휴양, 힐링의 보성고흥여행 2박3일, 셋째날 여름같이 더운 5월 보성, 고흥여행을 2박3일 다녀왔습니다. 셋째날은 주로 고흥에 있는 쑥섬(애도)를 돌아보고 귀경길에 올랐습니다. 숲길을 스토리텔링으로 엮어 상세한 설명이 곁들여져 있어 흥미를 가지고 다닐 수 있으며 정상부근에는 400여종의 야생화가 심어져 있어 바다풍경과 어울어져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셋째날 여행지를 간략히 소개합니다. ■ 녹동항 부근, 프라자호텔 숙소인 프라자호텔에서 녹동항의 모습이 내려다 보였습니다. 녹동항을 통해서 제주도, 거문도 등을 가는 배편이 있다고 합니다. IMG_1905P 녹동프라자호텔에서 내려다본 녹동항 녹동항 프라자호텔은 녹동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 여행 TIP ▷.. 2019. 5. 29.
체험, 휴양, 힐링의 보성고흥여행 2박3일, 둘째날 체험, 휴양, 힐링의 보성고흥여행 2박3일, 둘째날 여름같이 더운 5월 보성,고흥여행을 2박3일 다녀왔습니다. 둘째날은 보성의 친환경 유기농 차밭으로 잘알려진 다도락 다원에서 녹찻잎 따기와 덖음과정을 체험해보고 고흥으로 넘어와 소록도를 거쳐 지붕없는 미술관으로 알려진 연홍도를 여행하였습니다. 둘째날 보성과 고흥여행지를 소개합니다. ■ 제암산 자연휴양림 제암산 자연휴양림에는 트레킹 로드가 잘 만들어져 있어 저녁에 걸어올랐던 차도로 가지않고 아침에는 관리사무소쪽에 있는 담안저수지쪽으로 내려가 데크길을 따라 관리사무소 쪽으로 갔습니다. IMG_1345P 제암산 자연휴양림 제암산 자연휴양림은 운동하기도 좋고 저수지를 따라 수변관찰데크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제암산자연휴양림을 나와 우선 아침식사를 하기위해 율포해.. 2019. 5. 27.
체험, 휴양, 힐링의 보성고흥여행 2박3일, 첫째날 체험, 휴양, 힐링의 보성고흥여행 2박3일, 첫째날 여름같이 더운 5월 보성,고흥여행을 2박3일 다녀왔습니다. 녹차밭으로 특화된 보성은 녹차와 관련한 여행지를 피할 수 없었으며 그동안 가보지 못해던 벌교권에 있는강골마을, 보성여관 등을 둘러보았습니다. 첫째날 보성여행지를 소개합니다. ■ 아름다운 돌담길, 보성 강골마을 강골마을은 400여년을 이어온 광주 이씨(廣州 李氏) 광원군파(廣原君派) 씨족마을입니다. 돌과 흙을 번갈아 쌓은 토석담이 역사를 말해주며 마을 중앙에 자리 잡은 이금재 가옥, 이용욱 가옥, 이식래 가옥, 열화정(悅話亭) 등은 중요 민속자료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IMG_8872 강골마을 정자 이용옥 가옥 앞에 연못입니다. 전통적인 연못형태를 보여줍니다. IMG_8845 이용욱 가옥 보성 이용.. 2019. 5. 22.
나눔축산운동본부, 농협안성팜랜드에서의 축산체험 나눔축산운동본부, 농협안성팜랜드에서의 축산체험 나눔축산운동본부는 국내 축산업이 향후 지속 가능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성숙한 선진축산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양적 성장 뿐만 아니라 사회·환경문제 해결에도 적극 참여하는 범 축산업계(축산농가·단체·업체 및 소비자단체·학회)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 운동체입니다. 나눔축산운동본부 기자단 발대식후 축산체험의 일환으로 실시한 농협안성팜랜드 투어를 소개합니다. IMG_8631 나눔축산운동의 출범은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확산과 축산업의 외적 성장에 걸맞는 사회적 책임이 증대 되었고 범 축산업계(축산농가·단체·업체 및 소비자단체·학회)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조직적, 체계적, 지속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된 상태에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 2019. 5. 19.
[홍천여행] 자연환경연구공원,오감만족 자연체험학습의장 ■ 오감만족 자연체험학습의장, 자연환경연구공원 강원도 홍천에 있는 자연환경연구공원은 야생화 등 각종 희귀식물들과 그 외의 자연물까지 다양한 체험행사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약 63만평의 규모로 크게 4개의 구역(연구교육구역, 수질환경 및 조류관찰구역, 자연관찰연구구역, 탐방모니터링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방대한 규모의 자연환경연구공원은 한번에 다 돌아볼 수 없어 연구교육구역의 '자연환경연구관', '수생식물원', 자연관찰연구구역의 '곤충생태원', '나비관찰원' 등을 소개합니다. 아이들의 체험학습 장소로도 많이 애용되고 있지만, 아이와 함께 떠나는 가족의 생태여행지로 가볼만한 곳, 자연환경연구공원을 소개합니다. IMG_0589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은 생태체험 학습과 생태교육 전문가 양성, 생태복원 연구라.. 2019. 5. 13.
[속초여행] 영금정, 야트막한 돌산 야트막한 돌산, 속초 영금정 속초항 입구에 있는 영금정은 경치가 좋고 시내에서 가까워 속초시민들이 자주 찾는 곳이지만 원래 영금정은 정자가 아닙니다. 영금정이 정자가 아닌 이유와 그 주변 풍경을 소개합니다. IMG_2359 간간이 봄비가 내리는 날 영금정을 찾았습니다. 주차장에서 야트막한 돌산이 보이는데 이 곳이 영금정입니다. 영금정은 정자이름이 아니고 이 돌산 이름입니다. IMG_2363 영금정입구에 두갈래 길이 있습니다. 우측은 영금정에 오르는 계단, 좌측은 해돋이 정자로 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먼저 우측으로난 계단을 따라 영금정으로 올라가 봅니다. IMG_2366 원래 영금정은 넓은 암반의 이름이지만 지금은 영금정이라는 정자가 세워져 있습니다. 이 곳 영금정은 원래 김정호의 대종지지를 비롯한 조선시.. 2019. 5. 7.
[고성여행] 청간정, 관동8경 제4경 관동8경 제4경, 청간정 청간정은 청간천과 천진천이 합류하는 지점인 바닷가 기암절벽 위 노송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동8경중 하나로 71.12.16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32호로 지정되었습니다. IMG_1985 오후 늦게 청간정에 도착하니 주차장은 넓게 마련되어 있으나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왼쪽 건물이 청간정 자료전시관입니다. IMG_1986 청간정 주차장에 도착한 시간이 오후 5시경이라 날도 흐리고 어두워지는 것 같아 자료전시관은 들르지 않고 바로 청간정으로 갔습니다. IMG_1990 청간정자료전시관에서 100m 정도 소나무숲을 지나니 이내 청간정이 보였습니다. IMG_1991 청간정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겹처마 팔작지붕의 건물로 바위 위에 얹혀진 돌로 된 초석과 목조의 몸체, 기와 지붕이.. 2019. 5. 4.
[고성여행] 천학정, 고성 8경중 2경 고성 8경중 2경, 천학정 고성 천학정은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동해바다의 신비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천혜의 기암괴석이 깎아지른 듯한 해안절벽 위에 건립되어 풍광이 아름다운 곳이며,남쪽으로는 청간정과 백도를 마주 바라보고, 북쪽으로는 능파대가 가까이 있어 한층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IMG_5951 능파대가 있는 문암항에서 교암해변을 따라 남쪽으로 900m정도 내려오면 교암항에 천학정이 있습니다. 교암항은 조그만 항으로 한적한 어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포구입니다. 예전에는 동해안에서 청어가 가장 많이 잡힌 곳이라 합니다. 천학정에는 주차 공간이 없어 교암항에 자유롭게 주차를 하고 천학정에 오르면 됩니다. IMG_1975 천학정을 알리는 비석이 계단 옆에 있습니다. IMG_1977 계단을 오르면.. 2019.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