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2015 대한민국식품대전(KFS), 농식품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by 드래곤포토 2015. 9. 11.
반응형


농식품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볼 수 있는 '2015 대한민국식품대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국내 최대 식품 관련 박람회인 ‘2015 대한민국 식품대전’이 230개 농식품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9월 8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식품대전은 2008년 코리아푸드 엑스포로 시작해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식품박람회으로 약칭은 KFS(Korea Food Show)라 부르기도 합니다.  

올해 식품대전은 ‘농식품의 미래를 보다’를 슬로건으로 국내 농식품산업의 70년 변천사와 미래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미래식품관’과 최근 새로운 식품산업 동력으로 주목받는 ‘할랄식품관’,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정책과 우수사례를 보여주는 ‘상생협력관’, 전통발효식품,우수가공식품 등 ‘식품명품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SC01431

2015 대한민국식품대전(KFS)은 aT센터 제1전시장(1층)에는 명품관I, 상생협력관, 미래식품관, 할랄식품관이 구성되어 있으며, 제2전시장(3층)에는 명품관II로 우수가공식품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명품관 I(우수전통발효 식품관)

제1전시장의 명품관I은 우수전통발효식품관으로 김치류, 장류, 젓갈, 절임류, 전통주류, 한과, 떡류를 전시홍보하고 있습니다.  


DSC01418P

특히,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전통주, 한과, 떡류, 곡물가공품 등 특색있는 상품들이 전시되며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고 시음·시식도 해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이어 전국의 우수한 전통발효식품(식품관 I) 및 우수가공식품(식품명품관 II)을 전시하는 식품명품관은 총 209개 식품기업의 1,280여개 우수 제품을 전시·판매합니다.

상생협력관

지난해 8월 농식품부와 대한상의간에 농업과 기업간의 상생협력 MOU체결(‘14.8) 이후, 농업계와 기업간에 확산되고 있는 다양한 상생협력 사례와 정책방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DSC01421P

상생협력관에는 스타벅스, E-마트, 농심 등 대기업이 참여하여 상생협력 사례, 제품 등을 소개합니다.

미래식품관

미래식품관은 농식품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보여주는 전시관으로 70년 변화사와 간편한 가정식 등 최근의 국내외 식품소비 트랜드 그리고 IT 기술과 접목한 3D 프린터, 스마트저울 등과 곤충식품 등 미래의 식품산업을 가상체험하며 시식할 수 있는 체험형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DSC01428P

미래식품관 뒷쪽엔 2015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 선정된 업체의 상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할랄식품관

세계 할랄시장 동향 및 전망, 정부의 할랄식품 산업정책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소비자와 농식품기업들의 할랄식품에 대한 이해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곳으로 세계 할랄식품시장 시장 현황과 할랄식품 인증 현황과 특징 등을 알 수 있습니다.  


DSC01430P

국내 44개 업체에서 생산된 190여개 품목의 할랄식품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할랄인증을 받고 할랄시장을 직접 개척하고 있는 9개 업체들이 자사 제품 전시,상담,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명품관II(우수가공식품관)

명품관II는 우수가공식품관으로 제2전시장(3층)에 있으며 곡물가공품, 과재가공품, 수산가공품, 유지류, 기타가공품 등 147개가 참가하여 859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DSC01438P


DSC01445P

제2전시장(3층) 역시 맛을 보고 제품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참관객들이 많아 시장을 방불케 하였습니다. 이번 한국식품대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 식품들은 aT사이버거래소, 11번가, 지마켓, CJ몰, 쿠팡, 옥션과 제휴하여 입점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 으로 우수 농식품의 판매 촉진을 도모할 계획이라 합니다.

농식품마케팅대학 교육생 기업 상품전시회

aT센터 1층 로비에는 aT 농식품마케팅대학 교육생의 소속 26개 기업들의 상품 전시회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DSC01463P

이 곳에서는 상품을 둘러본후 우수상품을 전시했다고 생각되는 기업에게 스티커를 붙이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스티커를 붙이면 관람객에게 기념품을 선물 합니다.  


DSC01436

aT센터 정문앞 야외에도 시식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북한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오미자, 식혜, 수정과, 콩국수 등을 시식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식품산업의 종사자는 약 200만명으로 향후 국가경제를 선도하는 핵심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주말 aT센터로 가시면 2015 한국식품대전을 통해 식품산업의 성장가능성과 중요성을 확인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관람TIP

▷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27 aT센터
  - 지하철 신분당선 양재시민의 숲역 4번 출구
▷관람시간 : 10:00~18:00
▷관람료 : 무료
▷관람문의 : 02-6300-1570, 1565
▷공식홈페이지 : http:///www.koreafoodshow.com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