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제 우제봉 전망대, 해금강의 비경을 볼 수 있는 곳

by 드래곤포토 2021. 3. 29.
반응형

해금강의 비경을 볼 수 있는 곳, 거제 우제봉 전망대

해금강은 거제 8경 중 하나로 바다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거제도의 대표관광지 중의 하나입니다.

해금강에는 옛날 기우제를 지냈다고 하는 우제봉이 있습니다. 우제봉에는 전망대가 만들어져 있어 동백 숲길을 따라 30여분 오르면 거제 해금강의 비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거제여행시 해금강은 둘러본적이 있어 관심을 두지 않았다가 해금강 안내지도에 우제봉전망대라는 곳이 있어 해금강을 들렀습니다. 

해금강 주차장에서 우제봉전망대방향으로 바닥에 파란선으로 표시되어 있어 안내선을 따라 가면됩니다. 해금강호텔 가는 방향입니다.

파란색 길을 따라가다 보면 왼쪽으로 해금강의 아름다운 경치가 내려다 보이기 시작합니다.

파란색길이 끝나면서 동백숲길로 이어집니다. 왼쪽은 서자암 가는길로 우측길로 쭉따라 오르면 됩니다.

흙길을 걷고나면 산 능선으로 오르는 계단을 따라 오르게됩니다.

헐떡 거리면 계단을 오르면 능선에 벤치가 놓여있습니다. 이곳에서 좌측으로 가면 돌길 위쪽으로 전망대 데크가 살짝보입니다.

정상인 우제봉이 보이는 곳에 넓은 전망대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곳에는 포토존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액자모양의 포토존이 해금강방향과 대, 소병대도 방향으로 만들어져 있어 한폭의 그림같은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전망대는 사방이 탁트여 있습니다. 좌측으로 해금강의 모습과 우측으로는 대, 소병대도의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전망대에서 보이는본 우제봉입니다. 우제봉까지는 올라갈 수 있도록 데크가 만들어져 있습니다만 정상부분은 군시설이라 더이상 올라갈 수 없습니다.

우제봉 중턱까지 올라 되돌아본 우제봉 전망대 모습입니다.

원래 우제봉에는 진시황제의 불로장생초를 구하기위해 서불이라는 사신이 거제 해금강에 왔다가 우제봉절벽에 서불이 다녀갔다는 뜻의 서불과차(徐市過此)라는 글자를 새겨놓았다고 전해집니다.

그러나 1959년 9월 태풍 사라호의 강력한 바람과 파도로 인해 파손되어 그 흔적은 있지만 지금은 볼 수 없다고 합니다.

거제 우제봉전망대에 오르면 해금강의 절경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해금강에 가시면 잠시 전망대에 올라 보시기 바랍니다. 30여분이면 오를 수 있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해금강3길 23
▷문의 : 055-639-4161(거제시청 관광과)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