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송도맛집] 진한 맛과 시원함이 어우러진, 속시원해(海) 대구탕

by 드래곤포토 2021. 5. 10.
반응형

진한 맛과 시원함이 어우러진, 부산 송도 속시원해(海) 대구탕

부산여행 이튿날 아침은 호텔 부근에 있는 대구탕집에서 아침 식사를 했습니다. 이 곳은 지인의 소개로 가게되었는데 먹을만 한 곳이라 소개합니다.

24시간 영업을 하여 밤늦게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식당인 것 같습니다.

식당에 들어간때가 8시 40분경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식당입장시 열체크와 QR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자리에 앉으니 다대기, 마늘종 마른 새우무침, 오이 초절임, 김치, 깍두기, 고추양파, 된장, 김 등 반찬이 우선 나왔습니다.

차려진 전체 상 모습입니다. 대구는 양질의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지방함량이 적어 소화력이 낮은 노인이나 유아가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되며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국물에 간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우러나와 해장음식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국물이 시원하고 개인적으로는 양도 만족했습니다. 대구 간에는 지방과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간유의 원료로 사용되며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 시력증강, 간기능을 보호하는기능이 있습니다.

뽀얀국물에 대구 고기살이 듬뿍들어있습니다. 대구살은 지질함유가 적어 맛이 담백합니다. 비린생선을 좋아하지 않은 분들도 잘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뉴는 단순합니다. 대구는 입이 커서 대구(大口)라고 합니다. 대구는 고섬유소 식품으로 분류, 위에서의 배출속도를 지연시켜 공복감을 줄여줌으로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송시원해 대구탕은 송도 해수욕장 해변가에 위치하고 있고 오랜 노하우가 담긴 육수맛을 느낄 수있으며 비법 양념으로 조화와 균형을 이루어 만든 건강 대구탕입니다. 매주 일요일 야간휴무를 제외하고는 24시간 영업을 하여 언제라도 찾아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부산 서구 암남공원로 1
▷전화 : 051-257-8867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