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 경주 엑스포대공원 루미나 나이트워크 , '신라를 담은 별'

by 드래곤포토 2022. 6. 16.
반응형

경주 엑스포대공원 루미나 나이트워크, '신라를 담은별' 

경주엑스포 대공원 화랑숲에서 일몰후 야간행사로 '신라를 담은 별'이라는 제목으로 6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적당한 높이의 언덕과 억새품 밭, 숲이 조화를 이룬 코스로 빛과 조명이 아름다은 야간 체험형 산책코스입니다.

경주엑스포 대공원 경주타워는 야간에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루미나 나이트 워크 현장 매표소는 경주타워 동쪽에 있습니다.

루미나나이트 워크는 매표소를 지나 안내판을 따라 오르면 스타게이트 부터 본격 시작됩니다.

1. 여섯번째 별
경주의 밤하늘, 반짝이는 북두칠성의 여섯 번째 별 개양성이 내려와 들려주는 신라의 이야기 약 2분짜리 영상으로 선덕여왕의 상징이자 경주의 별 개양성이 내려오면서 신라천년의 이야기를 찬란했던 유물과 함께 풀어냅니다.

차차의 탄생 영상

2. 차차의 탄생
서라벌 소녀 유지는 가마에서 구원진 흙인형을 임금님께 가져가게 되고 임금님은 이 흙인형에 생명의 이슬을 떨어뜨려 저승의 안내자인 '토우대장 차차'를 만듭니다. (2분 10초 영상)

연리목 영상

경주 엑스포 공원 보호수로 지정된 수령 100년의 참나무는 각각 다른 나무였으나 자라면서 하나로 합쳐진 연리목이 되었습니다. 이 연리목에 하트모양의 장식물을 달아 환한게 조명을 비추고 있습니다. 사랑나무 옆 벤치에는 소원을 적을 수 있는 하트지와 유성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신비의 숲 영상

3. 신비의 숲
시공간의 터널을 지나 중간계로 들어가 만나는 신라의 찬란한 문화유산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숲길입니다.

4. 영원의 호수
중간계에 들어간 유지가 물고기와 용과 함께 거닐 면서 에너지를 충전하는 호수입니다.

북두칠성길 영상

5. 북두칠성길
북두칠성을 상징하는 7개의 별을 상징하는 길입니다.

 

숲의 기억 영상

6. 숲의 기억
다시 만난 거대안 용인 야사에게 붙잡힌 생명을 살리겠다는 굳은 의지를 다지며 전장으로 나가는 유지와 차차, 차차와 함께 말을 타고 하늘을 날며 유지는 생명의 이슬을 뿌리고, 이를 방해하기 위해 야사의 부하들이 유지와 차차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야샤부하의 습격 영상

7. 야샤부하의 습격
지하계에 들어서닌 숲속에 숨어있던 야샤부하들이 유지를 습격합니다.

8. 야샤와의 전투
지하계의 왕 야샤와의 전투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북을 두두리면 화면 상단에 있는 야샤의 에너지 게이지막대가 줄어들면서 마침내 야샤는 사라지게 됩니다.

횃불의 길 영상

횃불의 길에서는 생명의 목걸이(별매)를 제단위 횃불대에 끼워주면 횃불이 순서대로 켜지면서 승리의 문짜기 점등이 1분간 지속됩니다.

빛울림 발판 영상

횃불의 길을 지나면 빛울림 발판이 보입니다. 발판위를 세게 밟으면 번쩍거리며 음악소리가 납니다.

9. 별들이 남긴 이야기
야샤를 물리치고 임금님을 구한 유지와 토우대장 차차는 서라벌 평원에서 쏟아지는 별빛 속에서 평화의 밤을 맞이합니다. 조명은 밤하늘에 펼쳐지는 은하수를 상징합니다.

화랑숲 영상

마지막으로 화랑숲을 지나게 됩니다. 화랑숲은 하늘에서 내려다 보면 별의 모양으로 보이는 숲입니다.

기마인물형토기 모형이 보이면 입구로 되돌아 온것입니다.

출구 영상

어두운길이지만 나가는 길안내가 있어 쉽게 내려갈 수 있습니다. 루미나이트 관람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경상북도 경주시 경감로 614 경주엑스포공원 화랑숲
▷매표시간 : 17:00~21:00
▷이용요금 : 개인6천원, 우대3천원(공원입장, 공연관람자), 36개월 미만 무료
▷전화 : 054-740-3960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