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올림픽공원 맛집] 서울올림픽파크텔 '해사랑' / '쥐눈이콩'으로 만든 웰빙밥상

by 드래곤포토 2013. 9. 28.
반응형

'쥐눈이콩'으로 만든 웰빙밥상' / 서울올림픽파크텔 '해사랑' 한정식

웰빙 음식이 유행하면서 콩을 이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콩 요리 전문점은 많이 있습니다만 이중 환경과 음식물로 인해 인체에 쌓인 독성 물질을 해독하여 '약콩'이라고 불리는 쥐눈이콩을 이용하여 정성을 기울여 만든 전통음식을 만들어 내놓는 올림픽파크텔 지하에 있는 '해사랑' 쥐눈이콩 한정식 집을 소개합니다.

DSC04347P

카운터 옆에 쥐눈이 콩이 놓여있어 쥐눈이콩 실물을 볼 수 있습니다. 쥐눈이콩은 쥐의 눈처럼 작고 빤짝빤작 윤이 난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여러종류의 콩들 가운데 특별하게 뛰어난 약 성이 있는 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MG_9881P 실내모습

실내를 보면 가족모임이나 단체 모임도 가능할 정도로 넓은 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쥐눈이 약콩은 동의보감에 의하면 작고 반짝이는 검정콩(속은 연두)으로 환경과 음식물 오염으로 인한 독성물의 해독기능이 뛰어나 만병을 예방해주며 파괴된 인체조직을 회복시켜주는 놀라운 약성을 지니고 있어 예로부 터 신비의 약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MG_9803 죽과 물김치

자리에 앉으면 제일 먼저 죽과 물김치가 나옵니다. 죽은 계절에 따라 다른데 제가 간날은 녹두죽이 나왔습니다.

IMG_9813

본격적으로 요리시식이 시작되는데 1차로 6가지의 요리가 나옵니다. 하나하나 설명해 볼까요 ?

IMG_9804P 쥐눈이콩 두부와 볶음김치

김치는 김장김치 묵은지를 볶아서 쥐눈이 콩을 넣어 만든 것으로 두부은 흔히 볼 수 있는 하얀두부입니 다. 쥐눈이 콩 두부는 매일아침 만들어내어 다른 두부 보다 는 더 구수한 맛을 냅니다.

IMG_9805 야채샐러드

쥐눈이 콩마을의 특허제품으로 쥐눈이 콩과 포도, 블루베리 등 여러가지 과일로 소스를 하여 상큼한 맛 을 느끼게 합니다. 쥐눈이 콩과 블루베리가 들어간다니 건강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IMG_9806P 쥐눈이콩 청국장 토마토

청국장을 소스와 함께 토마토 속으로 넣고 토마토 위에 망고와 토마토 소스를 듬뿍뿌려 절묘한 맛이 일품입니다.

IMG_9807 잡채

IMG_9808 흑임자 연근샐러드

뿌리채소인 연근과 사과를 흑임자 소스와 견과류를 뿌려 고소하고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영양도 만점입니다.

IMG_9812 쥐눈이콩 비지전

쥐눈이 콩과 갖은 야채와 비지를 어울어지게 만들어 감칠 맛이 납니다.

IMG_9839

1차로 나온 요리를 먹고나면 다음엔 2차로 3가지 요리가 나옵니다.

IMG_9826 산야초 오리냉채

기름을 뺀 오리훈제고기를 각종 산야초와 함께 과일 겨자소스를 넣어 환상적인 맛이 일품입니다.

IMG_9827

불고기에 영양부추와 견과류가 뿌려져 있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IMG_9838 쥐눈이콩 소스와 버섯탕수

동그란 것은 두부비지와 야채로 만들었으며, 노란 것은 버섯을 이용하여 탕수육식으로 만든 것으로 쥐눈이 콩을 뿌려 건강과 시각적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IMG_9848 돌솥밥

2차로 나온 요리를 먹고나면 3차로 식사가 나오게 되는데 토속적인 밑반찬과 된장찌개 그리고 돌솔밥이 나옵니다. 여기에 쥐눈이콩 간장게장이 더해집니다. 손길이 생각나는 맛깔스런 밑반찬과 깊고 구수한 된장찌개의 그 맛은 SBS 맛대맛에서 9:0으로 완승한 비결이 있습니 다.

IMG_9855P 쥐눈이콩 간장게장

쥐눈이콩간장으로 담구어 다른간장게장보다는 그 맛이 더욱 깊은 맛을 느낍니다. 짜지도 않은 삼삼한 그 맛때문에 더욱 입맛을 돋우는 것 같습니다.

IMG_9858P 기본반찬

된장찌개와 함께 나온 반찬은 반찬하나 하나가 깔끔하였습니다.

IMG_9859

돌솥밥은 갓 도정한 쌀로 지은 고슬 고슬 한 돌솥밥위에도 쥐눈이 콩이 뿌려져 있네요

IMG_9863

돌솥에 있는 밥을 뜨고 돌솥에 물을 붓고 나서 누룽지를 긁어 먹는 것은 똑같습니다. 갓도정한 쌀로 밥을 해서 그런지 밥맛도 좋고 된장국도 구수했습니다.

IMG_9874

후식으로는 멜론과 매실차가 나왔습니다.

IMG_9797P 메뉴

코스요리 가격은 매화정식 1인 18,000원, 산수유정식 1인 28,000원, 목단정식 1인 38,000원, 해사랑정 식 1인 58,000원입니다. 오늘 소개한 음식은 산수유정식입니다.

우리의 식습관이 점점 서구화 되어감에 따라 고지혈증, 고혈압, 아토피 환자등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서 해사랑음식은 쥐눈이 콩을 이용하여 발효과학에 기반을 둔 식재료로 우리나라 전통방식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가까이 있는 올림픽공원을 들러보신후 올림픽 파크텔 지하에 있는 '해사랑'에서 쥐눈이 콩으로 만든 음식으로 영양과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88-8 서울올림픽파크텔 지하 1층 '해사랑'
전화 : 02-410-2111
주차 : 3시간 무료
지하철 : 8호선 몽촌토성역 1번 출구 / 직진530m (도보로 약7분소요)

 서울올림픽파크텔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