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천맛집] 명가 박달재, 약선불고기로 소문난 약선음식전문점

by 드래곤포토 2016. 10. 19.
반응형

약선불고기로 소문난 약선음식전문점, 명가 박달재

약선이란 약(藥)과 선(膳·반찬)이 근본적으로 같은 것이라는 한의학 이론에 근거하여 생약이나 약용가치가 높은 식품을 잘 배합해 조리한 영양식을 말합니다. 음식은 약물에 비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작지만 식습관은 장기간 계속되기 때문에 오히려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제천여행중 알게된 약선요리식당을 소개합니다.


IMG_8166
IMG_8178P

입구에 들어서면 오른쪽으로 카운터가 왼쪽으로 큰 홀과 여러개의 내실이 있었습니다.


IMG_8180

한상가득 소개하는 메뉴는 '박달재 한방 약선불고기 정식'입니다.


IMG_8182

약선불고기 정식의 주메뉴는 불고기, 돌솥밭, 그리고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MG_8183

반찬은 세어보니 19가지나 되었습니다. 그릇은 도자기로 되어 있으며 반찬이 깔끔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IMG_8184

소고기는 한우라고 합니다. 불고기의 색깔이 여러가지 재료와 섞여 더욱 맛나게 보입니다.


IMG_8186

돌솥밥은 그냥 하얀쌀밥에 콩, 대추등이 들어있었습니다.


IMG_8187

에피타이저로는 흑임자죽이 나옵니다.


IMG_8189

불고기 조리법은 예전의 불고기와 똑같이 전골같은 형식입니다.


IMG_8191

명가 박달재의 주인장 정연순씨는 한방약선요리연구가로 천연조미료로 맛을 내고 제천에서 생산된 한방재료를 첨가하여 요리해 건강밥상을 차려내어 맛집프로에 출연하는 등 바른 먹거리로 건강을 지키는 제천의 약선요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황기, 당기, 둥글레, 계피, 생강 등 16가지 재료로 만든 천연조미료와 간장에 새송이버섯, 사과, 진피, 파뿌리, 양파, 다시마를 넣어서 끓여낸 약선간장으로 요리를 한다고 하네요.


IMG_8200

입구에는 식사후 나오면서 자유롭게 먹을 수 있도록 생강청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생강청은 쇠고기를 먹은 다음 생강청을 마시면 소화에 탁월한 도움이 있다고 합니다. 쇠고기 기름은 우리 몸 안에서 잘 녹지 않아 소화가 잘 안되는데 생강청을 마시면 소화에는 최고라고 합니다.


IMG_8209P

입구에는 명가 박달재에서 사용하는 약선 종류와 그릇 등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IMG_8211P

명가 박달재에서 아쉬운 것은 약선음식이고 천연조미료를 쓴다하나 개인적으로는 보기보다 양이 다소 적은 것 같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충북 제천시 신죽하로 50
▷전화 : 043-648-1500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