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스페인여행 22] 바르셀로나에서 인천공항까지

by 드래곤포토 2017. 3. 1.

스페인에서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귀국을 위해 아침 일찍 호텔에서 뷔페로 식사를 마치고 바르셀로나 공항으로 향했습니다.

공항에서 도착한 시간이 아침 8시반경이었는데 날씨가 흐린 탓도 있지만 어둑어둑 했습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은 규모가 작아서 그런지 출국수속도 다소 한가하게 보였습니다.

출국수속후 면세점을 둘러보았지만 사람도 별로 없었고 특별한 상품이 눈에 띄는 것은 없었습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을 츨발하여 핀란드 헬싱키 공항으로 향했습니다.
헬싱키 공항까지는 비행시간이 5시간 정도 소요되나 기내식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유럽구간은 저가항공으로 운행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핀란드 헬싱키공항에서 환승을 하는데 한국은 자동출국심사가 가능하여
다른나라 사람보다는 쉽게 출국심사가 이루어집니다.

자동출국심사가 가능한 나라는 한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6개국입니다.
외국나가서 자부심을 가질만 하죠 ?

핀란드의 자동출국심사는 한국보다는 시간이 더 소요되어 해외에 나가보면
한국의 자동입출국시스템이 잘되어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핀란드 헬싱키 공항 소개는 스페인여행기 1에서 소개한 바 있어 생략했습니다.
헬싱키공항에서 2시간 정도 대기하다 36H탑승구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17:30분 인천행 비행기(AY 041)비행기에 탑승했습니다.

멀리서 보았을 때는 모르겠는데 가까이 가서 보니 비행기가 꽤나 크게 느껴졌습니다.

외국인들이 한국인들을 알아보는 방법은
등산복을 입거나 놀페 상표가 붙은 옷을 입은 사람은 대부분 한국인이라 그러네요.

그런지적을 받아서 그런지 요즈음은 외국을 나가보면 등산복 입고 여행다니는 사람들은 많이 줄어들은 것 같습니다.

인천행 핀란드 항공은 최신기종이라 그런지 항공기 외부 상단과 하단에 카메라가 부착되어 있어
좌석앞의 모니터를 통해 운행중 비행기 밖의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스페인가는 길은 직항이 아니라면 지구가 둥글기 때문에
헬싱키 부근을 거쳐 가는게 최단 코스인 것 같습니다.

기내식은 두번 나왔습니다. 첫번째 기내식은 오믈렛종류와 빵 등이 나옵니다.
마지막 사진은 두번째 기내식으로 한국도착직전에 나왔습니다.

헬싱키에서 배행시간 7시간 30분정도 날아와 오전 8시 20분경 인천에 도착했습니다.
사진은 모니터에서 보여주는 인천공항 착륙직전 모습입니다.

인천공항에서 짐을 찾고 나와 그동안 먹지 못했던 한식이라 순두부 돌솥밥으로 아침을 했습니다.

그리고 아침식사를 마치고 나오는데 바로 옆에서 로봇댄스공연이 있었습니다.
롯봇댄스 공연은 인천국제공항 밀레니엄홀에서 하는데 오전 10시와 11시 2차례 공연이 있다고 합니다.

인천국제공항은 볼거리도 많은 우리나라 공항입니다.
스페인 여행기를 마칩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