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에서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귀국을 위해 아침 일찍 호텔에서 뷔페로 식사를 마치고 바르셀로나 공항으로 향했습니다.

공항에서 도착한 시간이 아침 8시반경이었는데 날씨가 흐린 탓도 있지만 어둑어둑 했습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은 규모가 작아서 그런지 출국수속도 다소 한가하게 보였습니다.

출국수속후 면세점을 둘러보았지만 사람도 별로 없었고 특별한 상품이 눈에 띄는 것은 없었습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을 츨발하여 핀란드 헬싱키 공항으로 향했습니다.
헬싱키 공항까지는 비행시간이 5시간 정도 소요되나 기내식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유럽구간은 저가항공으로 운행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핀란드 헬싱키공항에서 환승을 하는데 한국은 자동출국심사가 가능하여
다른나라 사람보다는 쉽게 출국심사가 이루어집니다.

자동출국심사가 가능한 나라는 한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6개국입니다.
외국나가서 자부심을 가질만 하죠 ?

핀란드의 자동출국심사는 한국보다는 시간이 더 소요되어 해외에 나가보면
한국의 자동입출국시스템이 잘되어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핀란드 헬싱키 공항 소개는 스페인여행기 1에서 소개한 바 있어 생략했습니다.
헬싱키공항에서 2시간 정도 대기하다 36H탑승구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17:30분 인천행 비행기(AY 041)비행기에 탑승했습니다.

멀리서 보았을 때는 모르겠는데 가까이 가서 보니 비행기가 꽤나 크게 느껴졌습니다.

외국인들이 한국인들을 알아보는 방법은
등산복을 입거나 놀페 상표가 붙은 옷을 입은 사람은 대부분 한국인이라 그러네요.

그런지적을 받아서 그런지 요즈음은 외국을 나가보면 등산복 입고 여행다니는 사람들은 많이 줄어들은 것 같습니다.

인천행 핀란드 항공은 최신기종이라 그런지 항공기 외부 상단과 하단에 카메라가 부착되어 있어
좌석앞의 모니터를 통해 운행중 비행기 밖의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스페인가는 길은 직항이 아니라면 지구가 둥글기 때문에
헬싱키 부근을 거쳐 가는게 최단 코스인 것 같습니다.

기내식은 두번 나왔습니다. 첫번째 기내식은 오믈렛종류와 빵 등이 나옵니다.
마지막 사진은 두번째 기내식으로 한국도착직전에 나왔습니다.

헬싱키에서 배행시간 7시간 30분정도 날아와 오전 8시 20분경 인천에 도착했습니다.
사진은 모니터에서 보여주는 인천공항 착륙직전 모습입니다.

인천공항에서 짐을 찾고 나와 그동안 먹지 못했던 한식이라 순두부 돌솥밥으로 아침을 했습니다.

그리고 아침식사를 마치고 나오는데 바로 옆에서 로봇댄스공연이 있었습니다.
롯봇댄스 공연은 인천국제공항 밀레니엄홀에서 하는데 오전 10시와 11시 2차례 공연이 있다고 합니다.

인천국제공항은 볼거리도 많은 우리나라 공항입니다.
스페인 여행기를 마칩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인천 중구 운서동 2851
Posted by 드래곤포토

2. kangdante 2017.03.02 08: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긴 여행에서 돌아오는 길은
    다소 지치기는 하지만 여전히 아쉬움은 남게되죠?.. ^^

3. 절대강자! 2017.03.02 0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페인여행기가 끝나셨군요...
    다음 여행기가 기대되는 마지막말씀이었습니다. ㅎㅎ

4. 솜다리™ 2017.03.02 09: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모니터로 이착륙을 확인할수 있다니... 신기하기만 합니다~

5. 플레이무비 2017.03.02 09: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페인 여행 정말 잘 보았습니다. 역시 여행 후에 돌아오는 길은 항상 아쉽죠

6. @파란연필@ 2017.03.02 1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즐거운 여행이셨을듯 합니다... 그래도 집이 제일 편하지요? ^^

7. sword 2017.03.02 1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따듯하고 아름다운 스페인에서 추웠던 한국으로의 입국이 아쉬우셨을것 같아요 ^^

8. 줌마토깽 2017.03.02 10: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페인 여행을
    잘마치시고 돌아오셨군요
    좋은 추억이되셨을것 같네요~~

9. Richard 2017.03.02 11: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생하셨습니다^^ 정말 추억 제대로 남기고 오신듯해요!
    마지막 비행기로 돌아오시는 날까지 정말 정성스럽게 사진도 촬영하시고
    포스팅 하셨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많이 배우고 가요^^

10. Richard 2017.03.02 11: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하셨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많이 배우고 가요^^

11. 호야호 2017.03.02 22: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페인 여행기를 마치셨네요~
    여행에서 돌아오는 길은 왠지 시원섭섭할 것 같아요~
    하지만 멋진 추억으로 남겠지요~
    잘 보고 갑니다~^^

12. 곰스 2017.03.02 23: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페인 여행을 마치고 무사히 귀국하셨네요.
    웰컴입니다. ㅎㅎㅎ
    핀란드항공의 외부카메라는 인상적이네요.
    즐거운 여행에 섬세한 귀국 포스팅까지 정말 멋진 여행기입니다.^^

13. Bliss :) 2017.03.03 04: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르셀로나에서 헬싱키까지 5시간 거리이군요. 역시 인천공항에서의 순두부 돌솥밥과 로봇 이벤트가 진리입니다^0^ 새봄 기운 따라 활기찬 3월 보내시길요^^

14. kakawood 2017.03.03 10: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름다운 스페인 여행기 잘 보았습니다 드래곤포토님^^
    입국 정말 아쉬우셨을 것 같아요 ㅠㅠㅠ

15. 영도나그네 2017.03.03 14: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페인의 바로셀로나에서 인천으로 오는 여정이
    만만하지는 않군요..
    그래도 이렇게 즐기면서 오는 여행도 또다른 여행의
    즐거움 같습니다..
    오늘도 편안한 주말이 되시기 바랍니다..

16. 여행하고 사진찍는 오로라공주 2017.03.04 17: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정거리 여행을 무사히 마치고 오셧네요^^ 정말 대단하세용 !! 그동안 올리셨던 스페인 여행기 읽으러 갈게요^^

17. 청춘일기 2017.03.04 18: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체 관광객이 모여있는데 등산복이면 100% 한국인 ㅎㅎ
    멀리서 보면 막 피해다니고 그랬는데;; 확실히 요즘은 점점 줄어드는거 같네요
    돌아오는 길이 아쉬운 귀국 포스팅이네요
    잘 보았습니다^^

18. 폴리틱스 2017.03.04 2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긴여행에 정말 지치셨을텐데 ^^;;
    ㅎㅎ 체력 충전하시고 또 좋은 사진 부탁드립니다.

19. 바람바라 2017.03.06 10: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인천공항 가본지 오래되었네요....
    부러운 마음으로 즐감합니다.

20. 애리놀다~♡ 2017.03.06 12: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에서 유럽으로 갈 때 북극권으로 가면 많이 가까워져요. 그래서 요즘 헬싱키가 주요 헙으로 인기가 많군요.
    제가 북유럽에 연고가 많아서 그런지 그것도 좀 기분이 좋아요.
    여행 즐겁게 잘 다녀오셨네요. 순두부 돌솥밥 맛있어 보여요. 츄릅. ^^*

21. 귀여운걸 2017.03.13 15: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식이 많이 그리우셨겠어요~
    그런데 기네식도 잘 나오는것 같고 맛있어보이네요ㅎㅎ
    스페인 여행 다녀오시고 너무 부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