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어린이, 유아 전용 수영장 '블루오션 키즈 스위밍' 노원구 월계점

by 드래곤포토 2020. 4. 5.
반응형

어린이, 유아 전용 수영장 '블루오션 키즈 스위밍' 노원구 월계점

요즘 코로나 사태로 인해 아이들의 경우 주로 집에서 보내고 있는데요. 요즘 아이들은 어린이집도 못가고 어른들과 마찬가지로 방콕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동네 부근에 어린이 전용수영장이 생겼다하여 아이를 따라 가보았습니다. 

참고로 노원구는 물론 인근 성북구 어린이수영장, 별내 어린이 수영장을 찾으신다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IMG_9763

찾아간 어린이 전용수영장은 노원구 월계동에 새로 개설한 '블루오션 키즈스위밍' 월계점입니다. 이 곳은 롯데캐슬 루나프라자 상가 지하1층에 있으며 지하주차장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승용차를 이용하는 경우 편리합니다.


IMG_3124P

코로나로 인해 입장하게되면 우선 손소독후 방문자 리스트를 작성하고 방문객들의 체온을 일일이 측정하였습니다.


IMG_3147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실내 풀장이 보입니다. 유리막 사이로 풀장에서 아이들의 강습을 관람할 수 있도록 의자가 배치되어있고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형식의 관람석이 있었습니다.


IMG_3130P

원더클래스(WONDER CLASS)는 3~5세(36~60개월) 등 유아대상 수영프로그램으로 유아들만 사용가능한 탈의와 샤워 전용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는 어린이 전용 바디클랜저와 샴푸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IMG_3171P

간단한 샤워를 끝낸후 지도교사의 인솔아래 풀장에서 수업을 하게 됩니다. 유아의 경우 안전을 위해 팔에 튜브를 끼고 간단한 물장난을 통해 물과 친해질 수 있도록 합니다.


IMG_3192

어느정도 물에 익숙해지면 지도교사와 함께 레인을 따라 물놀이를 하면서 이동을 시작합니다. 수영장 중간으로 지도교사가 아이를 안고 올 때 부모님들은 반갑게 인사하고 편한자리에 앉아 관람하면 됩니다.


IMG_3152

다른 레인에서는 6세이상의 아이들이 강습을 받고 있었습니다. 가장 오른쪽 레인이 3~5세 유아전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나머지 세개의 레인은 6세이상 아이들이 사용 하는 레인입니다. 유리창 바깥쪽에서는 부모님들이 아이들의 강습을 참관하는 모습도 보이네요.


IMG_3176

'블루오션 키즈 스위밍' 월계점의 수영장 내부를 보면 25m 길이, 4개 레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번 레인을 유아전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IMG_3181

'블루오션 키즈 스위밍' 월계점의 수영장은 인체에 해가 되는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천일염을 이용한 맑고 깨끗한 친환경 해수풀입니다. 수영장 깊이는 0.85m~1.1m이며, 수온은 계절별에 따라 31~33도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IMG_3199

참관하는 부모님들은 아이들마다 개인적인 신체능력이 다르기때문에 우리아이만 못한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않아야 하며, 아이가 수영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나친 사진촬영 및 아이에게 손을 흔드는 행동 등을 삼가는게 좋다고 합니다.


IMG_3222

원더클래스(3~5세)는 40분 수업입니다. 지도교사 1인당 최대 3명까지 담당하여 수업을 한다고 합니다. 6세이상 액티브클래스는 교사 1인당 4명까지 학생을 지도하게되며 수업시간은 50분입니다.


IMG_3264P

수업이 끝나고 나면 유아용 케어존에서 샤워를 하고 마지막으로 드라이존에서 머리말리게 됩니다.


IMG_3239P

참고로 6세이상 이용하는 엑티브클래스(6세이상 ~중학생) 탈의실과 샤워장 모습입니다. 새로 개장한 시설이라 그런지 모든 것이 깨끗하고 깔금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IMG_3268

'블루오션 키즈 스위밍' 월계점은 영법수영교육자격증 및 생존수영강사 자격증 소지는 물론, 체계적인 어린이 수영지도교육을 받은 경험많은 전문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어 더욱 신뢰가 갑니다.


IMG_9826

'블루오션 키즈 스위밍' 월계점은 지도교사가 환복부터 샤워- 머리말림, 로션까지 챙겨주는 올케어시스템입니다. 다만 유아는 부모님이 아이의 탈의와 샤워, 환복을 담당하게됩니다.

유아수영은 잘하는 것보다 물에 적응하고 수영이 재미있는 놀이라는 인식을 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유아수영은 아이의 두뇌발달, 소근육발달 등 평형감각이나 신체협응력 발달에 좋으며, 특히 아이들은 물속에서 엄마 품에 있는 것처럼 편안한 기분을 느끼기 때문에 아이들의 정서안정에도 좋다고 합니다.


월 이용금액

'블루오션 키즈 스위밍' 월계점을 이용해 본 결과 부모님 입장에서는 지도교사의 수업진행을 직접 볼 수 있고, 아이들의 표정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이들 입장에서는 부모님이 가까이 보고 있어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수질은 물론 시설환경이 깨끗하다는 인상이 들어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루오션 키즈 스위밍' 월계점

☞ 이용 TIP

▷소재지 : 서울시 노원구 월계로 45길 21 롯데캐슬루나 상가 지하 1층
▷전화 : 02-908-7708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