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해남맛집] 해남 한정식의 맛을 전하는 남도음식명가, 진일관

by 드래곤포토 2021. 4. 22.
반응형

해남 한정식의 깊은 맛을 전하는 남도음식명가, 진일관

해남 대흥사에 들렀다가 오는 길에 해남 한정식집을 들렀습니다. 싱싱한 횟감에서 부터 전복, 홍어, 굴비 등 남도 고유의 맛과 멋을 한상 가득 내놓은 진일관은 20년 가까운 전통이 있는 한정식 집입니다.

진일관은 해남군청에서 서쪽으로 약 1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음식점앞 마당이 넓어 쉽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해남 진일관은 입구에 큰 홀이 있습니다. 홀에서는 돌잔치, 칠순잔치 등 행사장소로 쓰인다고 합니다. 방마다 다른이름이 붙어있고 방은 유동적인 칸막이로 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4인 한정식 상차림의 모습입니다. 가운데 회를 중심으로 육사시미, 새우, 전복구이, 홍어회, 떡갈비, 생선전 등 30여가지 반찬류가 나옵니다.

김치종류를 제외하고 매일 같이 달라지는 30여가지의 요리와 반찬, 싱싱한 횟감을 사기위해 산지 발품을 파는 주인장의 정성이 상다리를 휘게 합니다

30여 가지가 차려진 요리중 주요요리를 소개합니다. 가운데 회를 중심으로 육사시미, 홍어회, 도토리 묵, 전복회가 우선 눈에 띄었습니다.

새우구이, 돼지고기 갈비찜, 계란찜, 꼬막 등이 나와 푸짐한 상을 보여줍니다.

부세구이와 고등어찜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젓갈류와 장아찌 그리고 묵은지와 열무김치가 입맛을 돋구었습니다.

식사와 함께 된장국이 나오며 마지막에는 누룽지가 나옵니다.

해남의 한정식에 막걸리가 빠질 수 없지요. 청정해역 신토불이 무공해 채소와 쌀을 사용하며, 쇠고기와 돼지고기, 갖은 채소를 다져 만든 육전은 진일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별미입니다.

청정해역 해남 및 인근에서 생산되는 웰빙 농수산물이 주는 싱싱하고 안전한 착한 먹거리를 주재료로 하여 다양한 반찬과 푸짐하고 맛깔스런 한상차림으로 남도 한정식의 참맛을 느깔 수 있는 곳입니다.

진일관 한정식은 전라도 한정식 답게 시골스러움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진일관은 남도음식명가로 남도전통음식을 보존, 계승 발전시키고 남도음식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고유의 맛과 멋을 간직한 도내 모범음식점입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전남 해남군 명랑로 3009
▷전화 : 061-532-9932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