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황령산 전망대 야경, 부산 최고의 야경 포인트

by 드래곤포토 2021. 5. 6.
반응형

부산 최고의 야경포인트, 황령산 전망대 야경

황령산(荒嶺山)은 부산의 도심을 감싸며 시원하게 뻗어 내린 산맥이 초록의 울창한 숲을 이 있어 등산객은 물론 야경을 즐기는 관광객들에겐 황홀한 빛의 세계를 선사해 주는 곳입니다. 해발 427m의 황령산 전망대는 차가 진입이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황령산 전망쉼터 주차장은 협소합니다. 많은 차량들이 몰리기 때문에 주차장 부근 차도에 차를 주차하기도 합니다. 부산여행 첫날 황령산 주차장에 도착한 시각이 저녁 9시 40분 경입니다. 많은 차량이 있었습니다만 운좋게도 쉽게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이라 주차장이 협소하여 늦게가면 여유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현장에 가보니 그 시각에도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계단과 아스팔트길을 걸어올라야 합니다.

5분정도 걸어오르면 조명으로 색깔이 바뀌는 안테나탑이 있는 곳에 이릅니다.

황령산 전망쉼터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있었고 남쪽으로 부산지역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남쪽으로는 광안대교 부근과 오른쪽으로는 부산항 대교까지 보입니다.

오른쪽으로는 부산항 대교가 보입니다.

북쪽으로는 부산시청쪽으로 금정산과 사직종합운동장이 보입니다.

황령산 전망쉼터 아래층에는 카페가 있습니다. 저녁 10시반 쯤 가니 테이크아웃만 된다고 하여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하산하는 길입니다. 주차장으로 내려오는 길은 주변에 철쭉이 수를 놓고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차를 타고 내려오는 중간에 데크시설이 간간이 되어 있고 이곳에도 많은 사람들이 있어 내려서 가보니 여기서는 광안대교가 더 가까이 보였습니다

내려오면서 차를 세워 광안대교를 담아보았습니다. 광안대교 촬영이 목적이라면 황령산 전망쉼터까지 오를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황령산은 야경뿐만 아니라 낮에도 부산지역 전경을 볼 수 있어 부산에 가신다면 들러볼만 한 곳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황령산 봉수대 지역도 둘러볼 예정입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부산 남구 황령산로 391-39
▷전화 : 070-7542-7080
▷주차 : 무료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