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안 청호수마을, 즐거움과 놀라움이 있는 종합리조트

by 드래곤포토 2021. 7. 6.
반응형

즐거움과 놀라움이 있는 종합리조트, 부안 청호수마을
전북 부안 청호리마을은 변산반도에 위치한 대표적인 농촌마을입니다. 석불산 자락의 일곱개의 작은 마을이 청호저수지와 넓은 평야를 보듬고 있는 아름다운 시골마을입니다.

청호리에 위치한 청호수마을은 소규모 가족행사는 물론 대규모 단체행사와 식사가 가능하고 수영장, 바베큐장 족구장 노래방 등의 부대시설이 있는 종합리조트입니다.

청호수마을은 4천여평의 넓은 부지에 160명이 한꺼번에 이용가능한 깨끗한 숙박시설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마음껏 뛰어놀수 있는 운동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박2일 부안여행시 청호수마을에서 숙박을 하고 주변 청호 저수지를 둘러본 경험을 소개합니다.

■ 청호수마을, 부안군 청호권역 활성화센터
부안군 청호권역 활성화센터는 농촌지역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세워졌으며 전북형 농촌관광거점마을 조성을 통해 농촌주민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층 건물로 사무실과 식당, 세미나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호수마을은 다목적강당, 가족동, 단체동, 클라이밍, 족구장, 축구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숙박을 할 수 있는 가족동과 단체동 사이에 인공암벽이 마련되어 있어 암벽타기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수용인원 160명인 식당은 1층에 있으며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 숙박체험
숙박동은 4인실부터 6인실, 10인실 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가족동은 취사시설을 갖춘 온돌방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단체동의 4인실을 소개합니다.

4인실은 2개의 침대가 상하단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실내에는 TV, 냉장고, 옷장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욕실 비품은 슬리퍼, 수건 4장, 샴푸, 보디샴푸, 콘디셔너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수건은 1인 1매가 지급된다고 하니 추가 수건과 치약은 별도로 준비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 청호수마을체험
청호수마을에서는 제과제빵, 버블슈트, 암벽등반, 뽕잎비빔밥만들기, 천연염색, 떡만들기 체험 등 10여종의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직접 참여한 떡케익 만들기 체험을 소개합니다.

떡케익 만들기는 쌀가루의 계량 부터 반죽과정, 그리고 만들어진 쌀케익위해 예쁜 장식을 올려 쌀케익을 완성 해보는 체험입니다. 직접 만들어본 쌀케익은 잘 포장해서 가져가게 됩니다.

■ 청호저수지
청호저수지는 계화도 간척지 평야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하여 축조된 방대한 저수지로 그 물이 맑아 민물새우, 붕어 등 각종 담수어가 풍부하여 낚시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잔잔한 호수의 수면을 가르며 떠오르는 아침해는 한폭의 그림을 연상시킬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청호수마을 뒤에 있는 죽산에는 산책로가 마련되어있습니다. 청호저수지를 따라 전망대, 수국길이 마련되어 있으며 죽산 정상에는 팔각정이 세워져 있습니다.

청호저수지를 따라 청오리마을길을 따라가다보면 해맞이 풍차, 재미있는 버스정류장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부안 청호리 청호마을은 마을에서 북서쪽으로 웅장한 석불산(石佛山)이 병풍처럼 둘러 서있고 남동쪽으로 경지정리가 완료된 들이 펼쳐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의 청호마을이라 부르게 된 유래는 조선 성종 25년(1490년) 무렵에 부안 옹정에서 태어난 성중엄(成重淹)이라는 학자가 새터를 잡으려고 변산 옥녀봉을 돌아 석불산으로 향하다 이 마을에 정착하여 살았 는데, 이 학자의 호가 청호(晴湖)였으며 그의 학문이 널리 알려져 인근 학동들의 입에서 청 호선생님으로 곳곳에서 부르게 되어 이곳을 청호마을이라 불리워지게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전라북도 관광마케팅 종합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전북 부안군 화서면 영성로 258
▷전화 : 063-581-5077
▷홈페이지 : http://buangoodvill.com

 

부안청호수마을 | 즐거움과 놀라움이 있는 곳

문의전화 063-581-5077 

buangoodvill.com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반응형

댓글14